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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1.이번주 소재는 무엇인고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2. 손님을 모아라 & 꼬치를 꽂아라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3. 손님을 모아라 & 꼬치를 꽂아라(2)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4. 손님을 모아라 마무리


시작 시간 : 17.06.02 14:48


다음부턴 2개를 동시에 하지 말아야지

아니면 하나를 빠르게 마무리하고 하던가


그나마 이 게임은 어떻게 보면 미니 게임정도라서 빠르게 끝날 듯 하군요.

그러고보니 하이퍼유니버스에 드디어 미셸이 추가됐는데, 이거 끝내고 이번주 추천 게임 작성하고 해야지!!


게임의 진행은 일단 메인 - 시작, 불러오기, 설정, 종료

시작을 하면 초기 메뉴 3종류를 선택하여 시작

주방 화면 - 장사 시작, 가게 성장, 메뉴 개발

장사 시작 - 손님 화면 이동 

손님 화면 - 오픈된 자리로 손님 등장, 손님 클릭 시 조리화면으로/ 주문을 받지 않은 손님은 1분 뒤 사라짐

조리 화면 - 상단 랜덤 재료 8개 배치/ 하단 좌우로 움직이는 나무 꼬치 이동/ 화면 터치 시, 꼬치 꽂기

   조리 완료 시 자동으로 손님 화면으로/ 우측 상단의 축소된 미니 손님 화면 클릭 시, 손님 화면으로

   조리된 음식을 받은 손님은 1분간 식사 후 사라짐+청소중 팻말 10초동안 등장

장사 종료 - 하루 장사(10분)이 종료되면 결과 화면 오픈/ 획득 점수*50원의 하루 수익금 획득


이정도인가




04. 진행 플레이

 1) 메인 화면

 1-1) 설정, 종료 가능

 1-2) 시작 또는 불러오기로 주방 화면으로 이동

 1-3) 새로 시작 시에는, 3가지 기본 메뉴 선택 가능


 2) 주방에서 활동 선택 가능

 2-1) 가게 성장 - 스킬 성장/ 알바 고용/ 가게 확장

 2-2) 메뉴 개발 - 가게에 판매할 메뉴 개발 가능(재료 5종류/ 소스와 재료를 섞어 새로운 재료 제작 가능)

 2-3) 장사 시작 - 가게의 장사를 시작 -> 손님 화면 이동


 3) 손님의 주문을 받아 판매 가능

 3-1) 비어있는 슬롯(식탁)에 손님이 등장

 3-2) 손님을 클릭하면 조리 화면으로 이동

 3-3) 주문을 받지 않은 손님은 1분 뒤 떠나간다.


 4) 주문받은 메뉴를 조리한다

 4-1) 상단에 8종류의 랜덤한 재료가 배치(사용되는 재료 5개, 사용하지 않는 재료 3개)

 4-2) 하단에 나무 꼬치가 좌우로 이동

 4-3) 화면을 클릭하면 나무 꼬치가 위로 솟아오르며 재료를 꽂는다.

 4-4) 재료 사이에는 빈 공간이 없기에 재료는 자동으로 꽂아진다.

 4-5) 5개의 재료를 모두 꽂으면 조리 완료 텍스트가 뜨면서 손님 화면으로 이동

 4-6) 음식을 받은 손님은 1분(또는 30초)간 식사를 하고 떠나가며 청소중 팻말이 10초간 등장

 4-7) 팻말이 사라지면 다시 손님을 받을 수 있다.


 5) 하루 장사가 종료되면 장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6) 점수 *50원 만큼의 판매 수익금을 획득하고 주방 화면으로 이동

 7) 반복


05. 진행도




어후... 복잡해라....





06. 예상 재미점

 -간단한 게임 규칙

 -어렵지 않은 장사 게임

 -빠르게 진행하면서도 계속해서 집중 가능


07. 예상 문제점

 -반복적인 게임

 -재료의 종류가 많아야 좋음

 -추가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 필요


08. 참고 게임

 -Pizza Express : 자신만의 메뉴 개발 가능

 -탑 쌓기 게임 : 상단의 좌우로 움직이는 탑을 떨어뜨려 쌓는 게임. 이 게임과 반대적인 구조.




으아아 끝이다!!!

은근히 예상 재미점과 문제점을 작성하는게 힘들군요.


다음주는 무엇으로 해볼까나


시작 시간 : 17.06.02 14:48

종료 시간 : 17.06.02 15:39(+5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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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6. 2. 1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