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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4-1.무엇일꼬
시작 시간 : 17.06.06 17:28
어우... 몸이 이상한 기분...
하지만 게임을 포기할 수 없지!!
어디보자...
등장할 요소들이 말아버릴 요소, 꺾임, 조작, 시간과 점수, 화면 구성
02. 아이디어
1) 화면 구성
-화면은 메인, 스테이지, 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되며, 결과는 팝업으로 등장한다.
-메인에서는 시작, 설정, 종료만 존재한다. 설정에서 초기화 가능.
-스테이지에서 플레이할 요소, 시간,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난이도와 요소 길이에 따라서 제한 시간이 달라진다.
-플레이 화면은 하단에 심(굴리는 오브젝트)/ 위로 말아야할 요소(휴지, 비닐랩, 김밥 등)이 존재한다.
-최상단에는 제한 시간이 진행되며, 제한시간은 넘어서면 붉은색으로 진행된다.
-상단 우측에 도움말[?] / 메뉴 불러오기 [톱니바퀴] 존재
-우측에는 미니맵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서 미리 꺽이는 구역을 확인할 수 있다.
2) 조작
-전후 이동 : WS 또는 앞뒤 방향키
-좌우 회전 : AD 또는 좌우 방향키
-일시정지 : 스페이스(SPACEBAR)
-속도 상승 : 쉬프트(SHIFT)
3) 오브젝트
-굴리는 오브젝트와 마는 오브젝트가 존재한다.
-굴리는 오브젝트는 중앙의 심으로, 이를 굴려서 오브젝트를 말아야한다.
-심의 길이는 고정이며, 길이를 벗어나 말리는 면적은 감점 요소가 된다.
-마는 오브젝트는 풀어진 휴지, 비닐랩이다.
-마는 오브젝트의 경우, 일직선으로 이루어지다가 꺾이는 부분이 존재한다.
4) 꺾임
-마는 오브젝트는 일정 구간마다 꺽이는 부분이 존재한다.
-최대 각도는 30도 이내
-꺽이는 방향에 맞춰서 심을 회전해야한다.
-심이 회전하면, 심은 고정되고 뒤의 배경이 회전한다.
5) 시작 설정
-게임 시작 시 설정 요소들이 존재한다.
-총 길이와 마는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길이에 따라서 제한 시간이 달라진다.
-난이도에 따라 꺽이는 구간의 거리가 달라진다.
6) 제한 시간 및 점수
-제한 시간 이내에 클리어하면 100점/ 제한시간을 넘어서면 80점
-제한시간 1.5배 이상 50점 / 제한 시간 2배 이상 10점
-심을 벗어난 면적의 크기에 따라서 감점요소 존재
-점수에 따라 별의 수가 달라진다.
-90점 이상 = 3개/ 70점 이상 = 2개/ 40점 이상 = 1개/ 39점 이하 = 0개
7) 아이템
-획득한 별을 소모하여 구매할 수 있다.
-심 크기 상승 : 시작 시 또는 사용 시 심의 크기가 1.5배로 커진다.
-일직선 : 일정시간 심이 꺽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구성된다.
-추가 시간 : 시간이 추가된다. 10/20/30초 추가
요정도로군요.
작은 게임이라 그런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꽤나 신경쓸건 말군
시작 시간 : 17.06.06 17:28
종료 시간 : 17.06.06 17:48(+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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