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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1.이번주 소재는 무엇인고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2. 손님을 모아라 & 꼬치를 꽂아라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3. 손님을 모아라 & 꼬치를 꽂아라(2)
시작 시간 : 17.06.01 16:42
오늘 손님을 모아라를 마무리하고, 내일 꽂아라를 마무리하면 될 듯 하군요.
플레이 진행과 진행도 그리고 재미점과 문제점 참고 게임 등인가...
먼저 메인 - 시작/ 불러오기/ 설정/ 종료
시작 -> 시작 지역 선택 -> 지역 화면 - 메뉴 제작(기본 메뉴 3개 제공/ 재료, 소스, 조리 방식)/ 경쟁 지점 선택/ 스킬 성장
경쟁 -> 조리/ 손님 변화/ 승패 확인 -> 결과 -> 지역 화면
04. 플레이 진행
1) 지역 선택 후 지역 화면으로 이동
1-1) 메뉴 개발 및 등록 가능(재료/ 소스/ 조리 방식)
1-2)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여 스킬 상승 가능
2) 경쟁 지점 선택 후 경쟁 시작
2-1) 조리/ 메뉴 이동 및 손님 전달
2-2) 전달받은 메뉴에 따라 손님 만족도 변화
3) 경기 진행에 따른 승패 확인
3-1) (5분 이내) 남은 손님 수 = 0, 더 많은 손님을 모은 가게 승리
3-2) (5분 이내) 남은 손님 수 = 0, 서로 손님 수 동률, 먼저 손님이 떠난 가게 승리
3-3) (5분 초과) 남은 손님 수 > 0, 더 많은 손님을 모은 가게 승리
4) 10개의 지점과의 경쟁에 모두 승리하면 다음 지역 이동 가능
5) 점령 지역의 메뉴 중 하나 등록 가능/ 지역 재료 사용 가능
6) 모든 지역을 점령하면 게임 클리어
05. 진행도
은근 진행도 제작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듯 하군요.
06. 예상 재미점
-디펜스 또는 오펜스의 전투 방식과는 다른 특이한 생산 대전 방식의 플레이
-다양한 재료와 소스를 활용하여 나만의 메뉴를 개발하는 재미
-음식으로 지점에 승리하고 지역을 재패하는 색다른 재미
07. 예상 문제점
-특이한 메뉴 개발 시, 현실 가능성(물론, 게임이기에 무시할 수 있는 부분)
-다양한 재료와 소스 필요
-지역마다 특색있는 메뉴가 필요
-반복적인 플레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지루함 해소 방법 필요
08. 참고 게임
-오펜스 장르 : 공격 병력을 소환하여 상대를 무너뜨리는 방식의 게임. 다르게 보면 이 게임과 비슷한 플레이 방식
-Pizza Express : 피자 메뉴를 개발하여 판매하는 게임. 자신만의 피자를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슷.
우와! 또 하나를 끝냈다!!!
내일도 힘내서 완료하고 주말을 즐겨야지!
시작 시간 : 17.06.01 16:42
종료 시간 : 17.06.01 17:25(+4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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