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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시간 : 17.05.29 15:55
어제 저녁 반찬은 닭꼬치를 먹었죠.
그러니 이번 소재는 닭꼬치다!!!
흠... 어떤 게임 방식이 좋을려나...
생각나는 건 2가지 정도군요. 오펜스 타입의 게임과 타이밍 게임.
오펜스는 간단히 말하면 상대의 본진을 제거하면 된다!! 인데 오펜스라기엔 이것저것 비는 부분이 있긴하지만...
서로 가게를 양쪽에 차리고, 중앙에 고객들이 존재합니다.
가게의 음식들을 제작(소환)하면 라인을 따라 이동하여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사람들이 음식과 충돌하게 되면 눈이 하트가 되고 의상이 해당 가게의 색상이 되어 가게로 이동하게 되죠.
제한된 지점까지 사람들을 이동시키면 승리!
어떻게 보면 줄다리기와 비슷한 방식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타이밍은 간단합니다.
타이밍 맞춰서 클릭하면 재료가 슉슉 하면서 꽂아지는거죠.
여기에 난이도를 높히는 방법으로 여러 재료가 주어지고, 우측에 완성본 그림 존재
순서대로 슉슉슉 꽂는 방식이며, 재료가 늘어날수록 속도가 빨라지죠.
재료는 포함되는 재료와 포함되지 않는 재료로 나뉘어져있는 형태?
흠... 음.... 으음.... 뭘로 하지....
여러 종류의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여러가지로 고민하게 되는군요.
둘 다 해버려?
동시에 해야지!!!
먼저 줄다리기 방식의 꼬치오펜스를 작성하고 다음으로 타이밍 방식의 꼬치를 꽂아라!!
먼저 꼬치오펜스.... 제목이 뭔가 거시기한데....
변경해야겠어. 손님을 모아라! 이게 좋겠고, 장르는 전략 시뮬레이션.
플랫폰은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할 듯 하군요.
지역의 최고 꼬치 가게를 가리기 게임
메뉴에 존재하는 음식을 소환하여 손님을 가게로 유인하는 방식
메뉴마다 필요 금액, 소요 시간이 다르며 손님의 관심도도 다르다
전국을 큰 단위 구역으로 나누어 지역마다 대결을 하는 방식
플레이어는 독자적인 메뉴를 개발할 수 있으며,(자유 메뉴 개발 방식)
각 지역의 가게들은 지역 특색을 가진 메뉴로 대결을 하는 방식
또한, 점령한 지역의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
지역은 세부 지역으로 나뉘어짐
00. 기본 정보
1) 게임 명칭 : 손님을 모아라!
A. 명칭 의미 : 가제의 메뉴를 홍보하여 사람들을 모으는 게임
B. 다른 추천 명칭 : 꼬치오펜스 - 디펜스가 없으며, 상대보다 먼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목적
2) 작성자 : 김기수
3)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4) 플랫폼 : PC, 모바일
01. 게임 소개
-원라인으로, 좌우 끝에 각자의 가게가 존재한다.
-중앙에는 가게로 유인해야할 손님 무리가 뭉쳐있다.
-각 가게에서는 메뉴를 조리하여 손님들에게 보낼 수 있다.
-조리된 요리가 손님에게 배달되면 손님의 만족도가 상승하게 된다.
-더 높은 만족도의 가게 색상으로 의상이 변경되며, 일정한 속도로 해당 가게와의 거리가 가까워진다.
-메뉴의 조리에는 돈이 필요하며, 이 돈은 일정 시간마다 손님의 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획득한다.
-가게의 메뉴의 경우, 인공지능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재료로 제작된 꼬치를 판매한다.
-플레이어의 경우, 주어진 재료를 조합하여 새로운 꼬치를 제작하여 판매한다.
-사용된 재료의 가격 총합이 조리 시 소모되는 금액. 재료 수와 종류에 따라 조리 시간 다름.
-플레이어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스킬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어 겨루며, 세부지역으로 나뉘게 된다.
-점령한 지역의 수에 따라서 일정 시간마다 얻는 돈에 추가금이 합산된다.(인공지능은 기본 자금이 높음)
-지역을 전체 점령하여 최고의 꼬치집이 되면 해당 지역의 메뉴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다.
-메뉴에 등록할 수 있는 꼬치의 수는 최대 12종류이며, 서브 메뉴도 포함하여 홍보가능.
-조리 : 꼬치 메뉴를 조리하는 것. 돈 및 조리 시간 필요. 서브 메뉴 포함 가능.
-홍보 : 조리한 꼬치 메뉴가 손님을 향해 자동으로 이동.
-홍보 완료 : 홍보를 받은 손님은 해당 가게의 만족도는 상승/ 반대 가게의 만족도는 하락.
-유인 : 만족도에 변화가 생긴 순간, 만족도가 더 높은 가게로 사람들이 이동한다.
-점령 성공 : 손님 무리가 가게 앞 일정 거리 내로 들어오면 해당 지역 점령 성공
생각보다 많다!? 솔직히 이것보다 더 많이 적을 수 있지만.
뭔가 난잡하게 작성된 것 같아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군요.
그럼 다음 게임을 작성해볼까나
제목은 꼬치를 꽂아라. 플랫폼은 모바일. 장르는 아케이드
손님이 오면 게임 발동. 꼬지가 좌우로 움직이고 상단에는 재료들이 존재
손님의 주문에 맞춰서 재료를 꽂으면 성공. 잘못 꽂으면 점수 마이너스.
제한된 시간만 존재.
00. 기본 정보
1) 게임 명칭 : 꼬치를 꽂아라!!
A. 명칭 의미 : 재료를 향해 나무 꼬치를 꽂는 것을 의미
B. 다른 추천 명칭 : 없음
2) 작성자 : 김기수
3) 장르 : 아케이드
4) 플랫폼 : 모바일
01. 게임 소개
-게임 화면은 주문 화면과 조리 화면으로 나뉜다.
-주문 화면은 손님의 주문을 받는 화면으로, 여러개의 화면으로 나뉜다.
-손님이 나타난 화면을 터치하면 조리 화면(플레이 화면)으로 넘어간다.
-조리 화면은 상단에는 꼬치의 재료들이 랜덤하게 배치되어있으며, 하단에는 나무 꼬치가 좌우로 움직인다.
-타이밍에 맞춰서 화면을 터치하면 나무 꼬치가 위로 슉하고 올라가 해당 위치의 재료가 꽂힌다.
-화면 우측의 상단에는 주문화면으로 돌아가는 버튼이 있고, 우측 하단에는 주문 받은 꼬치 그림이 있다.
-주문 받은 꼬치의 그림의 순서와 동일하게 10개의 재료를 꽂아야한다.
-위치가 다르면 -3점/ 주문한 재료가 아니거나 초과하면 -5점.
-조리 완료 10점/ 완벽하게 중앙에 꽂으면 3점/ 맞는 재료이면 3점
-판매금 = 점수 *50원
-제한된 시간이 존재하며, 시간 이내 조리를 완료하지 못하면 0원/ 마이너스 점수이면 0원
-게임 내 하루는 현실 시간으로 10분이며, 이 시간 이내에 최대한 많은 꼬치를 팔아야한다.
-하루를 끝내면 서브 컨탠츠를 즐길 수 있다. (꾸미기, 새로운 메뉴, 홍보, 아르바이트생 고용 등)
흠. 이정도?
오늘 작성은 끝!!
시작 시간 : 17.05.29 15:55
종료 시간 : 17.05.29 16:45(+5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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