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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2-1. 새로운 소재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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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시간 : 17.05.26 16:06
동원 끝났으니 다시 작성해야지!!
흠.. 작성한 것들을 보니 이렇게 쓰는게 은근 문서의 길이가 길군요.
옛날 소재들을 작성한 내용을 보면 대부분 3~4장내외인데, 이건 벌서 5장이니....
그러고보니 소재 폴더에 있는 것들도 다 써야하는데 이제 겨우 50여개... 1/3밖에 안했으니...으으...
뭐, 이거는 30분만 하는거니 다 하고 빨리빨리 다 끝내야겠구만
시스템 부분에서 몇가지 추가하면 좋을 것이 있어서 그거 추가로 작성하고,
색상 선택 기능 2가지
게임의 진행 과정과 대략적인 설명도를 제작하면 될 듯 하군요.
그럼 내일은 간단한 것 3가지인가!!!
아니면 예비군같다고 못했으니 오늘 다 해도 될 듯 하고... 뭐 하다보면 끝이 보이겠죠.
11) 색상 선택 기능
-색상 선택은 여러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색상표에서 색상을 선택하는 방식
-주어진 대표 색상 중에서 선택하는 방식 + 농도에 따라 선택(PPT 색상 선택 기능)
-서로 다른 색을 결합하는 방식(흰색+검은색/ 흰색+붉은색 등)
-색상 코드를 이용하여 색상을 결정하는 방식
-그리기 모드, 서버에서 다운로드한 색상 사용
12) 3D MAX 연동
-그리기 툴 중 하나인 3D MAX와의 연동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3D MAX에서 제작한 파일은 게임에 이식하여 게임 내에서 추가적인 변형 및 수정 가능
-반대포, 게임 내에서 제작한 것을 3D MAX로 이식할 수 있도록 한다.
13) 타블렛 연동
-마우스+키보드보다 타블렛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도 존재할 것
-그런 플레이어들을 위해 타블렛과 연동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현한다.
타블렛을 써본적이 없어서 상세하게는 못 쓰겠구만.
이어서 플레이 진행~
04. 플레이 진행
1) 메인 화면 - 게임 시작(모드 선택)/ 내 오브젝트(거치대/ 제작 문양 등) 둘러보기/ 서버 진입/ 설정/ 종료
2) 내 오브젝트 둘러보기 - 항목별로 확인 가능(거치대/ 문양/ 패턴/ 색상/ 도형 // 공유 기능 활성화 가능)
3) 서버 진입 - 서버로 진입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의 오브젝트 확인 및 공유 // 채팅창으로 대화 가능 // 삭제되지 않고 누적)
4) 모드에 따른 플레이 - 크리에이트 모드(5)/ 샌드박스 모드(6)
5) 크리에이트 모드
5-1) 주어진 커맨드를 이용하여 거치대 제작
5-2) 오브젝트 불러오기를 통하여 본인의 서버에 등록된 오브젝트 이용 가능
5-3) 서버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플레이어가 공유한 오브젝트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
5-4) 그리기 모드를 이용하여 도형, 패턴, 문양, 색상 등을 제작하여 등록 가능
5-5) 제작한 거치대는 개인 PC 또는 서버에 저장/ 공유 가능
6) 샌드 박스 모드
6-1) 주어진 도형들을 쌓고 연결하는 방식으로 거치대 제작
6-2) 서버 기능/ 본인 오브젝트를 불러와 활용 가능
6-3) 제작한 거치대는 개인 PC 또는 서버에 저장/ 공유 가능
7) 등록한 거치대를 서버에 등록하여 공유 가능/ 수정 가능or불가능 설정 필요
8) 거치대에 대한 제작 요청 가능
9) 제작 요청 시, 거치대에 대한 검사 후 제작에 필요한 사항 전달
10) 전달받은 사항에 대한 동의 후 제작에 필요한 자금 입금 시 제작 시작
11) 제작 완료된 물품 배송
진행도는 위에 있는 글들을 표로 만든다~!
05. 진행도
오호.... 색상을 넣으니깐 더 보기가 좋군요!!!
그렇지만 이런저런 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보기가 조금 힘든 기분도....?
이제 남은 3가지를 작성해야겠군요.
재미점과 문제점, 참고 게임. 음... 참고게임은 마인크래프트랑... 게임은 아니지만 3D MAX
06. 예상되는 재미요소
-자신이 만드는 거치대 : 판매되는 물품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제작 : 제작용도이지만,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
-공유 시스템을 이용한 누가 뛰어난가 : 공유 시스템을 통하여 다른 이들의 작품을 보고 공유받을 수 있다.
-새로운 시장 개척 : 제작도니 것을 사는 것에서 자신이 만드는 방식의 새로운 시장 개척 가능성
07. 예상되는 문제점
-서버 기능의 구현 가능성 : 서버에 수많은 거치대, 문양 등이 등록되며 이에 대한 등록 및 검색 기능으로 인한 과부화 문제
-저작 및 특정 문제점 발생 가능성 : 자유로운 플레이에 따른 발생 가능한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 방안 필요
-제작에 따른 판매 시의 등록 과정 : 판매에 필요한 업체 등록 및 그에 따른 발생 가능 금전적 문제
08. 참고 게임
-마인 크레프트 : 샌드 박스 모드와 동일한 플레이 방식 /전투적인 요소 배제
-3D MAX : 크리에이트 모드와 동일한 제작툴/ 해당 툴과의 연계 가능성
와! 끝이다!!
약 50여분이 걸렸군요.
그나마 주말전에 끝냈으니 다행......
주말은 당연히 쉬는 날이고!!
다음주에 새로운 소재로 작성해야겠군요.
취업을 빨리 해야하는데...에휴.....
흠.... 대충 보니깐 월~금요일에 작성할 것을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군요.
월요일 - 게임 소재 찾기 및 기본 사항&소개
화요일 - 게임 아이디어 상세화
수요일 - 시스템 작성
목요일 - 플레이 진행 및 설명도
금요일 - 재미점, 문제점, 참고 게임 및 문서 확인과 마무리 수정
좋아좋아!!!
이제 게임하러~ 는 6~7시부터이고 돌아온 금요일이니 새로운 요소를 주제로한 게임 추천과
기획 문서 작성하러가야겠군요.
시작 시간 : 17.05.26 16:06
종료 시간 : 17.05.26 17:03(+5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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