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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시간 : 17.05.22 15:16


이번엔 시스템인가.. 그러고보니 내일부터 동원훈련이라 3일간 못하겠군요. 

으음... 끊기면 좋지않은데... 하지만 오늘 완성하기는 힘들듯하고... 그러니 쉬는 타임이다!!


일단 오늘 거 완료해야지

시스템으로 작성해야할 것이....


제작 도구 - 하단(문양, 패턴 등의 퀵슬롯/ 큐브 슬롯) / 우측(색상표/ 색상 패턴/ 퀵슬롯)

키 - 이동, 회전, 배치, 상세 선택, 메뉴창 호출, 그리기 창 호출

모드 - 크리에이트/ 샌드박스

퀵슬롯 등록/ 패턴, 모양 제작 및 등록

가상폰&케이스

서버 / 제작 요청/ 견적 확인/ 제작 승인/ 제작 연동


어우... 생각보다 많은데!?




03. 필요 시스템

 01) 제작 도구 배치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는 도구들을 화면에 배치한다.

  -플레이에 지장을 주지 않게하며, 키 입력에 따라 ON/OFF하여 숨길 수 있다.

  -하단 : 특정 문양, 도형, 큐브(샌드박스)를 등록하는 퀵 슬롯/ 네모칸들이 여러개 연결된 형태(마인크레프트 형식)

  -우측 : 상에서 하로 1자로 이루어진 색상표(줄)/ 색상 패턴(클릭 후 드래그 시, 그려지는 패턴)/ 선택 도형 크기

  -좌측 : 특수 커맨드(제거/ 자르기/ 축소/ 확대/ 기타 커맨드)

  -상단 : 거치대 명칭, 예상 견적(제작 기간/ 가격 등)


 02) 조작키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조작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으며, 플레이어가 직접 변경 가능하다.

  -이동(WASD/방향키) // 상하이동(QE) // 제작 도구 상태(TAB/ON, OFF)

  -마우스 좌클릭(도구 사용/ 퀵슬롯 클릭 시, 즉시 적용) // 우클릭(화면 회전/ 도형 회전) // 휠(포인트 크기 조절)

  -메뉴창 호출(상세 그리기 도구 호출 및 퀵 슬롯 등록/ ENTER) // 빠른 이동(SHIFT)

  -샌드 박스 전용 키 '점프(SPACE)'/ 휠(크기 조절)/ 우클릭(큐브 제거)/ 좌클릭(큐브 배치, 색적용, 문양 그리기)


 03) 크리에이트 전용 기능

  -점 찍기 : 특정 지점에 점을 찍어둘 수 있으며, 같은 색상의 점끼리는 보이지 않는 선으로 연결된다.

  -특정 지역 제거 또는 변형 : 동일한 색의 점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제거 또는 변형할 수 있다(구덩이 형식 등)

  -그룹짓기 : 특정 도형들을 그룹으로 형성할 수 있다.

  -자르기 : 자르기 커맨드 상태에서 도형을 그으면 해당 선을 기준으로 도형이 나뉜다.

  -축소/ 확대 : 특정 도형을 선택한 뒤, 축소 확대가 가능하다.

  -결합 : 서로 붙어있는 도형을 결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하나의 도형이 된다.


 04) 샌드 박스 전용 기능

  -달리기, 점프, 공중 이동이 가능하다.

  -들고있는 도구에 따라서 커맨드가 결정된다.

  -큐브 : 설치/ 압축기 : 도형 크기 조절(마우스 휠)/ 붓 : 색상 변경/ 찍기 : 패턴, 문양을 큐브에 넣을 수 있다.


 05. 퀵 슬롯

  -자주 이용하는 도구, 문양, 도형 등을 등록할 수 있는 슬롯

  -화면의 하단에 위치하며,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메뉴창을 호출하여 등록/변경이 가능하다.

  -1~0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06. 그리기 모드

  -크리에이트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모드

  -평면의 용지가 주어지며, 패턴, 문양 등을 그릴 수 있다.

  -제작한 패턴과 문양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그리기 모드가 불가능한 샌드 박스 모드에서 사용 가능.

  -서버에 등록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가 가능하다.


 07. 가상폰&케이스

  -가상으로 제작된 폰을 이용하여 거치대에 사용해볼 수 있다.

  -크기를 입력하면 해당하는 크기의 도형이 주어진다.

  -또는, 화면에 폰(+케이스)을 대고 도형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08. 서버

  -플레이어는 자신이 제작한 것을 서버에 등록할 수 있다.

  -패턴, 문양 등의 그리기 모드를 이용한 요소

  -특정 폰 또는 케이스와 크기가 동일한 샘플 도형

  -제작을 완료한 거치대

  -서버에 등록되면 다른 플레이어들이 자유롭게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단, 변형을 원할 경우 원 제작자에게 변형에 대한 허가를 받아야한다.(등록 시, 자유 변형 가능으로 설정 가능)

  -원 제작자가 일주일 이내 수락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수락 처리 된다.

  -서버에 등록된 요소가 부적절한 요소일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 처리 될 수 있다.

  -서버에 등록된 거치대를 다른 플레이어가 제작 구매할 경우, 원 제작자에게 인센티브 제공(판매금의 5~10%)


 09. 제작

  -플레이어는 자신이 제작한 거치대에 대한 제작을 요청할 수 있다.

  -제작 요청 시,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제작 승인 검사를 진행한다.

  -제작에 문제가 있거나 발생가능성이 존재할 경우, 제작을 거절할 수 있다.

  -제작 승인 시, 거치대 제작에 대한 견적 및 지역에 따른 배송비를 안내한다.

  -플레이어가 제안한 사항을 승인하고 제작 및 배송비를 입금하면 제작을 시작한다.

  -제작을 완료하면 2차로 주소지 확인 뒤, 배송을 진행한다.


 10. 연동

  -프로그램으로 예상 제작 견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크기, 색상 등에 따라 예상 소요 기간과 비용을 계산하는 시스템




기술적인 사항들이 많아서 그런지 꽤나 머리가 아프구만.

쨌든, 동원갔다와서 마무리 지어야지!!



시작 시간 : 17.05.22 15:16

종료 시간 : 17.05.22 15:51(+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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