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시작 시간 : 17.05.17 16.11
마지막이다!!
마지막으로 할 것은....
이 게임의 예상되는 재미점은 무엇인가
그리고 개발과 이후의 발생 가능한 문제점은 무엇인가 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추가로 이 게임의 제작에 참고할 수 있는 게임들을 작성해주면 끝!!
화면 구성, 사운드, 그래픽 컨셉, 등장 요소 예시 이미지 등도 있으면 좋지만.....
상세한 것은 개발 확정 시에 작성!
예상 재미점은....
솔직히 나는 이거 작성할때가 가장 머리 아픈 기분
그저 상상으로 하는 것의 재미를 찾아야하니....
익숙한 소재를 이용한 친근감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해결하는 재미
제한된 사간내에 해결하는 급박함
문제점은 지속적인 플레이의 가능성
참고 게임은 트러블 티비 등
06. 예상 재미점
-익숙한 소재를 이용한 친근감 :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을 이용하여 노래를 듣는 등의 활동을 한다. 이런 이어폰을 게임의
소재로 활용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발생 가능한 문제의 해결성 : 이어폰을 사용해본 이들이라면 한 번쯤 문제가 발생한 경우가 있을 것. 사운드 불량, 파손,
절단 등의 마주할 수 있는 문제점을 직접 해결해보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제한된 시간에 따른 급박감 : 길다고 생각했던 시간이 점점 0초를 향해감에 따라 사람들은 긴박감을 느낄 것이며, 이것은 하나의 재미 요소로 작용할 수 잇을 것이다.
-어렵지 않은 플레이 : 선 연결, 각도 조절, 같은 그림(파츠) 찾기의 간단한 게임성
07. 예상 문제점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의 가능성 : 반복적인 플레이의 게임이기에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플레이를 위한 요소가 필요하다.
-다양성 부족 : 3가지 게임 플레이 이외의 다른 플레이 부족(위의 사항과 비슷)
08. 참고 게임
-트티비 트러블(TV Trouble) : 비슷한 게임성-고장난 tv를 수리하는 게임 방식
-Circuits : 사운드 파츠 배치 게임 - 새로운 게임 방식 추가 가능(고장-파손의 방식과 비슷)
-LYNE, Dots eXtreme : 선 연결게임 - 고장:절단의 방식으로 활용 가능
흠. 마지막 단계여서 그런지 생각보다 빠르게 종료되었군요.
대충 요런식으로 기초 기획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작성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기초니깐.
내일부터는 다른 요소를 활용한 기획서를 작성하자!
시작 시간 : 17.05.17 16.10
시작 시간 : 17.05.17 16.27(+17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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