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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시간 : 17.05.15 15:52


주말은 쉬고 놀고 먹고 마시고 자고 게임하고


이번엔 이전에 작성한 아이디어들이 어떻게 시스템적으로 구현할지 대략적으로 작성해보죠.

아이디어들이 이어폰/ 고장&수리/ 점수/ 파츠/ 아이템/ 시간/ 사운드


일단 순서대로 상상을 해보면.....

이어폰 목록이 있어야하겠군요. 스테이지나 목록화 하여 이어폰 그림과 설명 및 정보가 나오도록해야하고

아니다 이건 통합 시간에 많은 이어폰을 하는거니 그냥 게임 시작 버튼만 있으면 되겠군요.

어떤 고장이냐에 따라서 화면의 상단에 그에 대한 정보 표시->좌측으로 변경

수리 방식에 따른 시스템 사운드/ 절단/ 파손

점수와 시간은 같이 작성하고/ 사운드를 먼저 작성하고

파츠 아이템 순서로 하면 되려나





03. 주요 시스템   -아이디어 구현 형태

 1) 화면 구성

  -메인 : 시작(시작 옵션으로 이동)/설명(팝업)/ 옵션(팝업// 사운드, 화면 크기)/ 종료 버튼 구현

  -플레이 : 중앙[이어폰]/ 하단[아이템]/ 상단[점수/시간/수리한 이어폰]/ 우측[파츠 목록/ 누르면 목록 오픈]/ 좌측[설명] 

  -결과 : 플레이 타임/ 수리 이어폰/ 평균 수리 시간/ 최종 점수


 2) 시작 옵션

  -게임 플레이를 선택하면 등장하는 화면(새화면 or 팝업)

  -플레이 시간/ 수리 종류 on,off/ 아이템 구매/ 사운드 선택

  -플레이 시간은 3분/ 5분/ 10분 중 하나 선택 가능

  -파손/ 사운드/ 절단 중 원하는 고장만 on/off가능

  -게임 내에 사용되는 아이템 구매 가능(클릭 시 자동 구매/ 상점 페이지 x)

  -게임 내에 사용될 사운드 선택(미선택 시, 랜덤 플레이)


 3) 이어폰

  -고장에 따라서 상태가 달라지며, 좌측에 등장하는 텍스트가 달라진다.

  -고장 : 고장난 상태를 의미, 좌측에 고장 이유와 수리 방법 설명

  -고장[사운드] : 사운드에 문제가 발생한 이어폰/ 이어폰 줄을 휘어서 수리

  -고장[절단] : ~한 이유로 절단된 이어폰/ 절단면의 동일한 선을 이어 수리

  -고장[파손] : ~한 이유로 파손된 이어폰/ 우측 동일한 파츠로 교체 수치


 4) 수리 - 사운드

  -스캔을 통하여 이어폰의 고장 위치 파악(시작 시, 자동 스캔)

  -고장 위치는 고정. 이를 중심으로 우측의 남은 이어폰 선을 아래 위로 움직이기 가능

  -움직임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들리는 사운드에 변화가 생김

  -지직거리는 소음/ 특정 음 높낮이/ 가사의 크기 등

  -사운드가 옳바르게 들린다고 생각하면 좌측의 설명 팝업 아래의 완료를 클릭

  -완료를 클릭하면 이어폰 줄에 고정대가 장착되고 사라짐


 5) 수리 - 절단

  -화면에 절단된 이어폰이 위치하며, 절단된 위치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 존재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선들이 튀어나온 2개의 단면 확대(예시 [ )=  =(])

  -확대 시, 화면의 중앙만 확대 화면이 출력되며, 나머지 상하좌우의 요소들은 그대로 존재

  -단면에 튀어나온 선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끌어당겨짐

  -드래그한 선을 반대편의 다른 선과 연결 가능(색에 상관없이 연결 가능)

  -모든 선을 연결하면 좌측 설명 팝업 하단의 완료 버튼 활성화

  -완료 클릭 시, 확대 화면이 종료되고 절단된 부분이 결합되고 사라짐


 6) 수리 - 파손

  -화면에 파손된 이어폰이 위치/ 좌측 팝업에 이어폰의 정보 출력(제작/ 색상 등)

  -파손의 종류는 잭/ 소리 조절기/ 플러그

  -파손된 상대 그대로 화면에 나타나며, 파손된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부품이 깔끔하게 제거

  -화면 우측의 파츠 목록에서 해당하는 파츠를 찾아 클릭하면 커서가 해당 부품으로 체인지(우클릭 시 해제)

  -파손된 위치로 가져와 클릭하면 파츠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위치

  -파츠를 위치 시키면 좌측 설명 화면 하단의 완료 버튼이 활성화

  -완료 클릭 시, 파츠가 연결되고 사라짐


 7) 시간 및 점수

  -시작 옵션에서 선택한 시간이 표시되며 실시간으로 마이너스된다.

  -점수는 이어폰 하나당 기본 100점이며,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감소하는 방식

  -5초의 대기 시간이 지난 뒤, 초당 -1점.

  -이어폰의 수리 완성도에 따라서 획득하는 점수가 달라진다.(완성도 70% = 점수의 70%만 획득)

  -대기 시간 이내 + 수리도 100%일 시, 기본점수 100 점 & +10점

  -대기 시간 이내 + 수리도 0%일 시, 기본점수 0점 & -5점

  -상단 시간 표시 : [총합 시간(마이너스 방식)] ㅣ [대기 시간(마이너스 방식)] [현재 수리 시간(플러스 방식)]

  -시간 하단에 점수 표시 :  [총합 점수] ㅣ [이전 완성 이어폰의 수리도] [이전 이어폰 점수]





음... 이정도면 되려나

중간에 살짝 플레이 방식이 변경된 부분들도 있군요.

아무래도 제작 시의 이런저런 사항들을 고려하다보니 그런건가....

뭐, 실제 개발에 들어가면 여기서도 많은 문제점과 오류가 발생하겠지만....

기획서는 상상의 문서이니깐!!!


시작 시간 : 17.05.15 15:52

종료 시간 : 17.05.15 16.26(34분)


그러고보니 꽤나 비슷한 시간을 들여서 종료되는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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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5. 15. 1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