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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1.이번주 소재는 무엇인고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3-2. 손님을 모아라 & 꼬치를 꽂아라


시작 시간 : 17.05.31 16:55


어우 목아파...


자, 시스템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생각해보도록 하죠.

먼저... 플레이 화면 배치/ 메뉴 개발/ 조리/ 지역/ 메뉴 수치/ 손님 충돌/ 손님 이동/ 손님 먹기/ 자금 변화/ 승패/ 스킬

많다.... 




03. 구현 시스템

 01) 플레이 화면 배치

  -화면은 횡스크롤로 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하나의 라인이 존재하며, 끝에 각 플레이어 가게/ 중앙에 크고 작은 손님 무리가 존재한다.

  -손님은 최소 5명~최대 20명으로 이루어지며, 총 200명으로 구성된다.

  -화면의 하단에는 플레이어가 등록한 메뉴들이 2*6의 칸으로 배치되어 있다.

  -상단에는 플레이 타임/ 보유 자금/ 초당 획득 가능/ 손님 수


 02) 메뉴 개발

  -기본적으로 4개의 메뉴가 주어지며, 따로 메뉴를 개발할 수 있다.

  -개발한 메뉴는 사용된 재료의 종류에 따라 조리 자금/ 시간/ 상승 만족도가 달라진다.

  -특정 재료끼리 뭉쳐지면 만족도가 상승하거나 하락하지 않는다.

  -지역을 재패할 경우, 해단 지역의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이 사용한 메뉴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다.


 03) 조리

  -플레이 화면 하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메뉴에 대한 정보가 말풍선으로 등장한다.(설정으로 제거 가능)

  -한번 더 클릭하면 메뉴가 조리되면서 회색으로 변하고, 조리 시간에 맞춰 시계 방향으로 원래의 색이 나타난다.

  -조리 시간이 완료되면 조리된 음식이 등장하고, 이어서 바로 조리가 가능하다.


 04) 지역

  -지역은 한국을 배경으로 나눈다.

  -경기도,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강원도, 울릉도, 제주도

  -지역은 내부에 10개의 지점이 존재하며, 모든 지점을 점령해야 지역 재패가 가능하다.

  -지역을 재패하면 대표 재료의 사용이 가능하며, 대표 메뉴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다.


 05) 메뉴 수치

  -메뉴에는 여러 수치가 사용된다.

  -조리 자금 : 메뉴를 조리하는 데 필요한 자금. 사용된 재료의 총합.

  -조리 시간 : 재료마다 조리 시간이 존재하며, 가장 긴 재료 시간 = 조리 시간

  -상승 만족도 : 재료마다 상승 만족도가 존재한다. 육류 만족도/ 야채 만족도/ 특정 지역 만족도 등

  -홍보 속도 : 조리된 메뉴의 이동 속도.


 06) 손님 충돌

  -조리된 메뉴는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손님에게 향한다(자신의 가게로 오고 있는 손님은 제외)

  -메뉴가 손님과 충돌할 경우, 플레이어 가게의 만족도 5 상승/ 인공지능 가게 만족도 3하락.

  -손님은 특정 재료 중 하나를 선호하며, 해당 메뉴와 충돌한 경우 추가 만족도가 상승한다.(+3)

  -이동중인 메뉴를 드래그하거나 터치하여 특정 손님 무리를 목표로 지정할 수 있다.


 07) 손님 이동

  -손님의 기본 만족도는 플레이어 0/ 인공지능 0.

  -충돌한 가게에 따라 만족도가 상승/ 하락한다.(0이하로 하락 x)

  -두 만족도 간에 차이가 생길 경우, 더 높은 만족도의 가게로 손님 무리가 이동한다.

  -이동 도중에 만족도가 변하면 목표가 변경된다.

  -가게 범위 내로 진입할 경우, 손님 무리는 더이상 만족도에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


 08) 손님 먹기

  -가게 범위 내로 손님이 진입하면 자리를 잡고 앉아 식사를 한다.

  -손님 무리의 크기에 따라 1분 동안 추가적인 자금을 획득할 수 있다.

  -1명당 추가 자금 10원

  -1분의 시간이 지나면 배를 채운 손님이 사라진다.


 09) 자금 변화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초당 100의 자금을 획득한다.

  -가게에서 식사를 하는 손님 무리로 추가 자금 획득 가능(1분/ 초당 +손님수)

  -해당 지역의 점령한 지점에 따라 초당 획득 자금이 +10% 상승

  -스킬을 이용하여 상승 가능(구상 중)


 10) 승패

  -플레이 타임은 5분

  -5분 이내 남은 손님 수가 0이 되면, 더 많은 손님을 받은 가게가 승리한다.

  -5분 이내 50%이상의 손님을 받으면, 해당 가게가 승리한다.

  -5분 이후 남은 손님 수가 0명 이상이면, 더 많은 손님을 받은 가게가 승리한다.

  -손님 수가 동일할 경우, 식사가 먼저 끝난 가게가 승리한다.


 11) 스킬

  -지점을 점령할때마다 스킬 포인트를 1획득한다.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여 스킬을 상승시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킬은 시간/ 자금/ 만족도의 패시브 스킬과 3종류의 액티브 스킬이 존재한다.




다음은 꽂아라!!


먼저 손님 방문/ 화면 전환/ 랜덤 재료/ 꼬치 이동 및 꽂기/ 점수 계산 및 판매근/ 장사 종료



03. 구현 시스템

 01) 손님 방문

  -손님은 비어있는 슬롯에 등장한다.

  -손님의 주문을 받지 않으면, 1분 후 사라진다.

  -주문한 요리를 받은 손님은 1분간 식사 후 사라진다.

  -손님이 떠난 슬롯은 최소 10초~30초 뒤 새로운 손님을 받는다.(청소 중 타이틀 등장 후 소멸)

 

 02) 화면 전환

  -손님 화면에서 손님을 터치하면 플레이 화면으로 전환

  -제한된 조리 시간 이내 클리어하지 못하면 자동으로 손님 화면으로 이동

  -우측 상단의 작아진 손님 화면 클릭 시, 조리화면에서 손님 화면으로 이동

   

 03) 랜덤 재료

  -주문을 받은 조리 화면을 오픈하면 상단에 8종류의 랜덤 재료 배치

  -재료의 종류는 랜덤이지만, 해당 위치의 재료를 필수적으로 배치

  -꼬치에 재료가 꽂히면 새로운 랜덤 재료 8개 배치

  -구현 및 랜덤 배치에 따른 시간이 걸릴 경우, 8개 중 5개는 맞는 재료/ 3개는 틀린 재료 배치


 04) 꼬치 이동 및 꽂기

  -나무 꼬치는 자동으로 좌우로 움직인다.

  -꼬치에 꽂힌 재료의 수에 따라 좌우로 이동하는 속도가 상승한다.(개당 10%/ 최대 40%)

  -화면을 클릭하면 꼬치가 멈추면서 위로 움직여 재료를 꽂는다.

  -5개의 재료가 꽂아지면 이동을 멈추고 자동으로 손님 화면으로 이동된다.


 05) 점수 계산 및 판매금

  -조리 = 완료 +10/ 시간 초과 -3(다른 재료에 따른 감소 없음)

  -재료 위치 = 동일 +3/ 미스 -3 (1번에 양고기인데 소고기일 시, -3/ 2번 소고기이고 소고기가 있으면 +2)

  -재료 종류 = 동일 개수 +3/ 틀린 수 -3(양고기 3, 대파 2-> 양고기 2개 대파 3= +12 &-3 = +9)

  -타이밍 = 재료의 중앙에 꽂으면 +2

  -판매금 = 점수 * 50원


 06) 장사 종료

  -총 플레이 타임은 10분

  -10분의 시간이 지나면, 현재 플레이 중인 슬롯을 제외한 모든 슬롯이 잠긴다.

  -손님이 존재해도 슬롯이 잠기면서 떠나간다.




끝이다!!!

2개를 동시에 상상하면서 하려니 은근 힘들군요.


시작 시간 : 17.05.31 16:55

종료 시간 : 17.05.31 17:33(38분/ 중간 볼일 -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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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5. 31. 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