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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6-1. 이번엔 꿈에서 떠오른 것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6-2. 가위 사이 주먹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6-3. 가위 사이 주먹(2)


시작 시간 : 17.06.22 16:50


진행의 순서를 정해야겠군요.


메인에서 설정 및 로그인/ 게임 종료가 가능

로그인(또는 게스트 입장) 후 룸 리스트에서 난입하거나, 방 만들기 가능(싱글 가능)

방 진입 후 랜덤 순서가 배정 -> 게임 시작

제시자를 제외한 플레이어들 패 선택 -> 제시자 패 선택(건설패/ 죄수 확인 패) ->패 오픈

오픈된 패 중, 건설패를 낸 가장 우측의 플레이어는 문이 되고 제시자는 벽이된다.

문과 벽 사이의 죄수 확인패를 낸 이들은 점수 감소 후 탈출

문만 건설되면 제시자 점수 감소/ 도둑패를 내고 걸리지 않은 수가 3이 되면 1점 회복(걸리면 초기화)

점수가 0점이 되면 게임 오버 ->최종 2인이 남으면 가위바위보로 1점씩 감소


모드 선택으로 도둑과 경찰 모드 선택 가능

게임 시작 후 1분 대화의 시간 -> 추정자 투표 진행

경찰 - 경찰 확인패 및 추정자 증거패 선택 / 추정자 - 자신의 패 선택

확인패 랜덤 출력/ 증거패와 추정자패 비교하여 동일하면 추정자 감옥 이송

추정자가 도둑이면 경찰 승리/ 도둑이 아니면 다음턴 진행

최종 2인에 도둑이 남으면 도둑 승리



05. 플레이 진행

 1) 메인 화면

  1-1) 로그인 - 게스트 진입 가능/ 룸 리스트로 이동

  1-2) 설정 - 사운드/ 스크린/ 스킨

  1-3) 게임 종료


 2) 룸 리스트

  2-1) 방 만들기(싱글 모드 가능)

  2-2) 뭐 사이 뭐뭐 모드 방 입장하기

  2-3) 도둑과 경찰 모드 방 입장하기


 3) 뭐 사이 뭐뭐 모드

  3-1) 랜덤 순서 배정 후 일렬 배치

  3-2) 가장 좌측의 제시자를 제외한 플레이어 패 선택(10초)

  3-3) 제시자 패 선택(건설패/ 도둑패)

  3-4) 패 오픈& 건설패가 있을 경우, 건설패 사이의 도둑패를 낸 플레이어는 점수 -1

  3-5) 패 오픈& 건설패가 없을 경우, 제시자 점수 -1

  3-6) 점수가 0이 되면 해당 플레이어 게임 오버/ 나가기 가능

  3-7) 남은 인원 = 2/ 가위바위보로 승패에 따른 점수 감점 방식으로 승자 선정


 4) 도둑과 경찰 모드

  4-1) 게임 로딩 시, 도둑은 도둑 화면+2개 패 선택/ 경찰은 경찰 화면

  4-2) 대화의 시간 1분

  4-3) 도둑으로 추정되는 플레이어 투표로 선정

  4-4) 경찰은 신분 확인패와 증거패 선택/ 추정자는 자신의 패 선택

  4-5) 신분 확인패 랜덤 배치되어 오픈

  4-6) 증거패 = 추정자 패 x, 추정자 무리 귀환 -> 대화의 시간

  4-7) 증거패 = 추정자패 o, 추정자 감옥 이동 -> 신분 확인

  4-8) 도둑일 경우, 경찰측 승리/ 도둑이 아닐 경우, 다음 턴 진행

  4-9) 최종 2인이 남을 경우, 도둑 승리




으하 이거 진행도로 제작하면 머리 아플 기분!!



06.진행도





완료!!



시작 시간 : 17.06.22 16:50

종료 시간 : 17.06.22 16:32(+42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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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6. 22. 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