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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6-1. 이번엔 꿈에서 떠오른 것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6-2. 가위 사이 주먹
시작 시간 : 17.06.21 16:15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물론 이 게임이 아닌 다른 게임 아이디어지만.....
무슨 시스템이 필요할까.....
일단 순서 시스템이 있어야 플레이어들이 돌아가면서 제시자를 할 것
변형 가위바위보 시스템인 뭐 사이 뭐뭐 시스템이 있어야 제시가 될 것
게임의 순서에 대한 정보도 있어야하겠군요.
그 다음 벽과 문 건설 및 도둑 확인 시스템
해당 결과에 따른 점수 시스템
다음으로 추가 모드인 경찰과 도둑 모드
턴 시스템이 필요할 것이며, 대화 시스템도 필요하겠군요.
투표 시스템으로 추정자를 뽑아서 무리의 중앙에 배치하고
경찰인지 확인하는 확인패를 경찰들끼리 투표하고, 추정자가 낼 패와 동일한 증거패를 투표
패 오픈 시스템으로 경찰들이 낸 패와 추정자가 낸 패 확인
결과 확인을 통해서 감옥 이송 또는 무죄
승리 시스템으로 도둑이 갇히면 경찰 승리/ 최종 2인에 도둑이 남으면 도둑 승리
04. 시스템
01) 플레이어 순서
-플레이어는 한 줄로 위치한다.
-가장 좌측에 플레이어가 제시자가 된다.
-제시자의 행동이 끝나면 가장 우측으로 이동하고 다음 플레이어가 제시자가 된다.
02) 진행 순서
-랜덤 플레이어 배치
-제시자를 제외한 플레이어 패 선택
-제시자 건설패와 도둑패 선택
-플레이어는 벽이 되고, 건설패를 낸 가장 우측의 플레이어는 문이 된다.
-벽과 문 사이의 도둑패를 낸 플레이어만 점수 감소 후 탈출
-만약, 문이 건설되지 않으면 제시자는 철거 비용으로 점수 감소 후 진행
-최종 2인만 남으면 가위바위보로 승리자 선정
-점수를 모두 잃으면 방 나가기 가능
03) 뭐 사이 뭐뭐
-뭐 = 제시자가 내는 패&문 건설 패
-뭐뭐 = 패를 낸 플레이어는 도둑
-동일한 패로 선택 가능(보 사이 보)
04) 벽과 문 건설
-제시자는 벽이 되며, 제시자와 동일한 패의 가장 우측 플레이어는 문이 된다.
-벽과 문 사이의 플레이어만 도둑인지 판별한다.
-벽만 건설되면 제시자의 점수가 하락한다.
05) 도둑 검문
-벽과 문 사이의 플레이어 중 제시자가 낸 뭐뭐와 동일한 플레이어는 도둑
-문 너머의 뭐뭐를 낸 플레이어는 안전
-문 내부의 뭐뭐가 아닌 패를 낸 플레이어는 변화 없이 탈출
-문 내부의 뭐뭐를 낸 플레이어는 점수 감소 후 탈출
06) 점수 계산
-기본 점수 10점
-도둑으로 잡히게 되면 -1점
-벽만 건설되면 제시자 -1점
-도둑패를 냈지만 문 외부에 위치한 수가 3번 누적되면 +1점
-잡히면 초기화
07) 추가 모드 선택
-특정 레벨 도달 오픈
-도둑과 경찰 모드로, 도둑을 잡는 모드
08) 도둑과 경찰
-게임 로딩 시, 도둑은 도둑 정보 화면/ 경찰은 경찰 정보 화면
-도둑은 3개의 패 중 랜덤한 2개의 패가 배정/ 경찰은 모두 사용 가능
08) 턴 시스템
-턴이 시작되면 1분간 대화가 가능하다.
-대화 진행 후, 도둑으로 생각되는 플레이어를 투표로 선정한다.
-경찰들은 자신들이 동료인지 확인할 경찰패와 도둑이 낼 것으로 예상되는 증거패를 선택한다.
-경찰패는 누구의 것인지 모르게 랜덤하게 나타난다.
-증거패와 도둑이 낸 패가 동일하면 추정자는 감옥에 갇히게 된다.
-신분 확인 후, 추정자가 도둑이면 경찰 승리/ 도둑이 아니면 다음 턴 진행
-증거패와 도둑패가 다르면 추정자 신분에서 벗어나고 다음 턴 진행
09) 대화 시스템
-플레이어들은 대화 턴에 대화가 가능하다.
-경찰과 추정자로 나뉘면 경찰은 추정자의 말을 볼 수 있지만, 추정자는 경찰의 말을 볼 수 없다.
예) 추정자의 화면 - 경찰 1 : ******** / 경찰 2 : +++++++++/ 채팅이 특수 기호로 출력된다.
10) 투표 - 추정자
-무리 중 도둑으로 추정되는 이를 투표로 선택한다.
-추정자로 선정되면 자신의 패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11) 투표 - 경찰
-경찰들은 자신들의 신분을 확인할 패를 선택하며, 이는 랜덤 배치되어 출력된다.
-경찰에 도둑이 포함되며, 만약 자신이 낼 수 없는 패일 경우 다른 패가 출력된다.
-경찰들의 패 : 가위 가위 가위 가위 바위(가위가 없는 도둑) 가위
-경찰들은 추정자가 낼 패를 추측하여 선택해야한다.(투표로 진행 또는 각자 낸 패 중 가장 많은 패)
12) 패 오픈 및 확인
-서로의 선택이 종료되면 패가 오픈된다.
13) 결과 확인 및 진행
-경찰이 제시한 증거패와 추정자가 선택한 패가 동일하면 감옥으로 이송된다.
-경찰이 제시한 증거패와 추정자가 선택한 패가 다르다면 무리로 흡수된다.
-감옥으로 이송되었을 때, 신분을 확인하여 도둑이 아니면 다음 턴으로 진행된다.
-감옥으로 이동되었을 때, 신분을 확인하여 도둑이 맞다면 경찰 측의 승리가 선언된다.
-최후의 2인에 도둑이 포함된다면 도둑의 승리로 종료된다.
시작 시간 : 17.06.21 16:15
종료 시간 : 17.06.21 16:46(+3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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