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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떠오른 추적 방법을 실행하기 위하여

x와 z를 받는 변수를 만들고,



플레이어 위치와 추적자의 위치를 계산하도록 합니다.


계산을 한 값에 따라서 위치값이 바뀌도록 하죠.

플레이어가 키보드 입력에 따라서 움직이는 것과 동일합니다.


이 함수가 계속 진행되도록 업데이트에 입력


또한, 색이 변할때는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하니,

체인지 타임이 시작되면 스피드가 0이 되도록 합니다.


이렇게하면 추적자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다음은 메인화면을 만들자!!

그냥 간단하게, 씬을 새로 만들고,

배경은 플랜/ 텍스트들로 게임 이름과 메뉴인 스테이지 선택과 종료를 작성합니다.

저는 마우스 사용은 없이 키보드로만 하도록하자!

해서, 공을 위아래로 움직이게 합니다.


특정 위치에 따라서 위 또는 아래 값에 따라 변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해야할 것은 메인에서 게임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

이를 위해서는 위쪽에 using.UnityEngine.SceneManagement;라는 것을 해줘야하더군요.

그 다음, 다음 씬으로 넘어가는 함수를 작성해주고, 

scenemanager.LoadScene("씬 이름")을 하면 됩니다.


특정 위치에서 엔터를 누르면 씬이 이동하도록 설정

그러고보니, 유니티에서는 엔터가 return이더군요.


그러면  요렇게 진행됩니다.


위아래로 움직이기도 하고,

아래에서 아래를 누르면 위로 이동하기도 하죠.


스테이지 선택을 누르면 게임 화면으로~

인대 라이트가 이상해지더군요.

음.... 나중에 수정해야지!!


그 다음 플레이 상태를 계산하도록 합니다.

즉, 클리어와 실패를 판단하는거죠.

먼저 새로 스크립트를 만들고, 플레이 타임과 클리어 타임을 선언합니다.

업데이트에서 플레이 타임이 계산 진행되도록 하고, 클리어 타임과 동일해지면

변수가 변하도록 설정하죠.



그다음 플레이어 스크립트로 이동한 뒤,

업데이트에서 변수를 받아 이것이 특정 수치가 되면 

플레이어의 숫자가 변하도록 작성.


그리고 추적자 스크립트에서 플레이어 상태 넘버를 받아서

특정 수치로 변하면 속도가 0이 되도록....

하는데 이거 굳이 플레이어 넘버를 받을 필요가 없을 듯 하군요.

내일 수정해야지~


어쨋든 이렇게 한 뒤, 플레이 화면에서 플랜에 스크립트를 추가한 뒤 플레이


추적자들이 쫓아오다가,.


멈춘다!!


그대로 멈춰있습니다.

이제 결과화면을 만들어서 이동하도록 하고,

스테이지 선택 화면도 제작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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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1. 10. 2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