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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추적하려면 색이 서로 달라야 한다는 조건이 필요.

플레이어의 색상에 따라 넘버를 설정합니다.



충돌처리가 되면, 그에 따라서 숫자값이 바뀌도록 작성



추적자에서 추적자의 숫자값을 설정하고,

플레이어의 숫자값을 받아올 변수를 작성합니다.


추적자 스크립트에서 플레이어 값을 받아오도록 한 뒤,


추적자와 받아온 숫자값을 비교.

만약 숫자값이 같다면, 랜덤한 값을 받은 뒤 색이 변하도록 작성합니다.


시작하면 랜덤한 색상이 되고,


붉은색의 캡슐을 먹어서 플레이어가 붉은 색이 되면,

붉은색이였던 추적자(큐브)의 색이 변합니다.


초록색을 먹으니 초록색이였던 큐브의 색이 변하죠.

오오.....!!


색이 바로바로 변하면 안되니깐,

시간값을 할당하게 하고,


이것이 조건을 만족하면 시간이 계산되면서

설정된 시간값이 되면 색이 변하도록 작성.


이다음에는 플레이어를 추적하도록 해야하는군요.

타겟과 추적자를 작성한 뒤, 서로를 비교하도록 작성.


그 다음 추적자에 nev mash agent라는 것을 추가하더군요.


그리고 상단의 static 옆을 눌러서 navigation static를 클릭

이건 플랜도 설정해야하는 듯 하더군요.

아닌가? 정확히 하지 않아서 확신은 못하겠군요.



그다음 상단 항목에서 윈도우-navigation을 클릭


아래의 bake를 클릭합니다.


그런 뒤, 업데이트에서 타겟의 위치를 받아서 그리로 향하도록 작성




그러면 플레이어를 추적한다!!

오오!!!


문제는, 색이 동일하면 멈춰야 하는데,

계속 추적합니다.



그래서, 조건문에다가 박아넣었습니다.

조건에 따라서 해당 오브젝트의 추적 위치값이 자신이 되어서 멈추게 하고,

조건이 풀리면 다시 플레이어를 추적하게 만들었죠.




이렇게 하면 색이 서로 다르면 플레이어를 추적하고,

플레이어와 색이 동일해지면 멈춘 뒤, 일정 시간이 지나서 색이 변하여

다시 추적하는거죠.

문제는, 이렇게 하니깐 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일단 지금 새로운 방법이 흐릿하게나마 떠오르긴 하는데.....

이부분은 내일 새로 해봐야겠군요.



내일은 새로운 추적 방법을 실험해보고,

완료되면 스테이지 선택 화면을 제작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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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1. 9. 2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