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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랄까.... 프로그래밍 손대본게 3년전이지요 아마...
기획만 해야지! 생각만하고 망상만 품고있다가 기획만으로는 힘들다는 걸 이제야
시간이 한참한참한참 지나서야 깨달은 바보이죠.
그래서 프로그래밍 공부겸해서 혼자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쌓이고 쌓인 아이디어 중 그나마 고르고 골라서
이정도면 혼자서 가능할것같아!! 라는 것을 골랐죠.
문제는... 프로그래머분들 존경합니다!
제길... 3년간 안하다가하려니 이것저것 햇갈리는군요.
일단 게임은 간단한... 아케이드?
추적해오는 적으로부터 생존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색이라는 것을 추가하여, 동일하면 추적x
색이 다르면 추적하도록 설정합니다..
일단 게임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메모장에 작성합니다.
이거... 작년 12/18일에 작성해둔거군요.
약 6년전부터 쌓인 것들이 있지만, 너무 오래된 아이디어들은 힘들다고할까...
혼자서 하기에는 좀 무리가 되는 것들도 있고, 이상한 것들도 있고...
최근에 +군대에서 생각한 것들은 그나마 괜찮더군요.
어쨋든 메모장이나 폰, 노트 등에 작성을 해둡니다.
이 게임은 어떤 거고, 목표나 플레이 이유는 뭔가 등등
추가로 이 아이디어가 생각나거나 영향을 받는 게임도 있다면
참고용으로 작성해주면 좋죠.
그다음은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로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을 작성했습니다.
게임 명칭이나 가제, 장르는 무엇인가, 사용된 소재와 그 이유나 정보 작성.
게임 방식은 이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작성합니다. 현재는 글로 작성되어있는데,
추가로 플로우 차트 또는 파워포인트의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해도 좋더군요.
시스템은 이 게임에서 중요한 시스템만 적어뒀습니다.
다른 이들과의 작업을 할 경우에는 될 수 있으면 등장하는 모든 것을 작성하면 좋죠.
또한, 지금은 없지만 목표 사용자(성별/나이 등)를 설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게임의 그래픽과 스토리 등에 영향을 받죠.
뭐, 지금은 개인 개발이니 깊고 세부적인 것은 나의 머리 속으로!!!
그 다음 등장 객체는 캐릭터나 아이템부터, 건물, 나무 등의 자연 요소 등등
화면 구성은 그냥 저렇게 간단하게 만들어뒀습니다.
이 외에도 사운드, 이펙트 등도 필요할겠지만, 이 게임에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죠.
그 외에도 스토리는 가볍게 작성할 예정.
엑셀은 수치가 필요한 요소를 작성해둡니다.
여기서는 스테이지와 레벨에 따라 변하는 추적자의 속도와 수.
등장하는 컬러의 이름과 정보 등
이 외에도,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공식을 작성해두는 것도 좋죠.
그리고 대망의 프로그래밍....
프로그래머분들 존경합니다!!!
물론 그래픽 디자이너 분들도 존경합니다!!!
현재는 간단하게 바닥과 플레이어 캐릭터를 제작해두고
사방에 벽을 두어 나가지 못하도록 한 상태이죠.
코드는 일단 플레이어의 키 입력에 따라서 이동하는 것만 작성했죠.
이 외에도 컬러 서클에 들어가면 색이 변하도록 하는 코드/
추적자가 플레이어를 쫓아다니고, 색이 같아지면 바뀌도록 하는 것 등
이 있지만, 내일은 벽과 충돌했을때 튕겨나오지 못하도록 수정해야겠군요.
으으.... 난 왜 프로그래밍을 손놓고 있었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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