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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A:IR


링크 : https://air.game.daum.net/main


가격 : 무료(CBT)


설명 : 다음 카카오 게임즈에서 서비스 예정인 에어


개인 감상 : 저번 클베보다 공중전에 치중한 듯 한데... 흠.....


플레이 타임 : CBT



진영과 종족을 선택하여 시작!

종족에 따른 특이한 직업들이 있다거나

진영에 따라서 뭔가 특이점이 있으면 좋을 듯한데

딱히 차이점은 없더군요.


하지만 토끼형님은 귀엽지!




개인적으로 저번 테스트와 비교하자면....

뭔가 바꾸기는 바꾼 듯 한데 크게 차이점은 없는 느낌?

스토리가 기억의 파편 형식으로 진행되어서 뭔가 툭툭 끊기는 기분도 들고,

지상보다는 공중전에 치중되어 있는 전투들로 인해서

근접전 캐릭터로는 뭔가 전투가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공중에서 자유로운 회피기, 빠른 습격 등의

뭔가 다양하고 화려한 전투보다는

그냥 지상전과 다름없는 전투가 진행되더군요.

높낮이에 따른 몹 체킹만 다른 기분?


진지한 상황을 방해하는 발광머리띠




그래도 변신하는 건 여전히 귀엽더군요.

일꾼 친구, 통이 되어 데구르르~

개 석상을 만지면 강아지로 변하기도!




마갑기들의 능력도 괜찮은 듯 하고

은근 전투 스킬들이 재미난 것들도 많더군요.



하지만 스토리는.....

필요할때마다 불러내서는 과거로 보내버리더니

어느순간 이제 알아서해! 라고 휙 던져버리는 느낌?

지시한 내용대로만 하다가 갑자기 알아서하라고하니 뭘해야하나 고민되기도 하고,

툭툭 끊어버리는 느낌들이 누적되어서 그런지

뭔가 해야한다는 생각은 들어도 재미가 반감되어 버리더군요.

근접 직업을 골라서 그런가 무엇보다 공중전이 별로...



그러니 마무리로 힙해보이는 아인종의 스샷으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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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9. 7. 20.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