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할 게임은 세명의 캐릭터로 즐기는 삼위일체 우리는 하나,
스피릿위시입니다.


궁수, 전사 등의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들을 생성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 최대 3인으로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중복 가능!



지면을 눌러 이동하는데... 테스트라서 그런지 시작부터 버그가 발생하더군요.
사망했습니다 뜨고 마을로 가지더니 터치해도 무반응....
후로도 10분에 한번꼴로 사망 메세지 떳다가 사라지고해서 조금 스트레스였는데,
얼마 뒤 수정되어서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티 전체의 이동 외에도 특정 캐릭터를 선택해 개별 이동을 지시할 수도 있습니다.
음... 생각보다 쓸 일이 없긴 하지만.


필드에 있는 몬스터들과 전투가 가능한데, 크게 3가지 전투 기능이 지원됩니다.
이동과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등을 직접 플레이가 있고,
이동과 공격 등은 자동으로 하면서 스킬만 수동인 세미 오토,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등 모두 자동으로 실행하는 오토가 존재하죠.

인식 범위에 들어서면 몬스터들이 알아서 다가와 공격합니다.
그렇기에 한 곳에 짱박혀서 자동 전투로 방치 플레이를 통한 성장도 나쁘지 않죠.
또한,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퀘스트가 주어지는데,
보상을 받으면 바로 다음 퀘스트를 습득하고 대화가 진행됩니다.
대화 와중에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죠.



스킬은 레벨 상승에 따라 자동으로 습득하고 성장하기에 등록할 때 외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오토만 돌리기도 하고....
대신, 캐릭터의 특성들은 직접 골드를 소모하여 획득 및 성장시켜야 합니다.
슬롯에 장착하지 않는 패시브 계열이기에 성장만 시켜주면 되죠.
비싸지만...


특이하게 전투력 측정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작동시키면 처치, 초당 처치, 피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초당 피해량 랭킹을 확인할 수 있더군요.

또한, 시점을 서로 반대방향 드래그가 아닌 설정으로 변경 가능하며,
화면을 회전시켜  가로 모드 또는 세로 모드로 즐길 수 있죠.



자동 전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활동 범위 변경, 일정 이하 체력에서 후위로 이동
또는 해당 위치에 고정되어 전투 진행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체력이 많은 적, 근접 딜러, 원거리 딜러 등의 우선적으로 공격할 타켓팅을
최대 4종류까지 설정할 수 있죠.
체력 포션도 장착하여 일정 체력 이하일 경우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 하나의 포션을 셋 모두 공용으로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서브 콘텐츠로 일일 던전이 존재합니다.
하루 입장 제한 수가 있으며 내부 몬스터들을 사낭하면
골드, 장비, 강화서를 획득할 수 있죠.
단,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전투 중간에 포기하고 나가기 기능이 없습니다.
적을 죽이거나 전멸해야 나가기 가능!

온칼로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면서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는 던전형 콘텐츠입니다.
살짝 차원 이동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필드에있는 모든 몬스터를 제거하면 보상을 받고 더 깊은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전투를 진행하고 사망시에는 부활석으로 부활도 가능하죠.
참고로, 진입할 때의 체력과 마나가 현재 상태 그대로 이어지기에
전투 도중에 도전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온칼로 내부에서 전투 도중에 사망할 경우,
실제 필드에서도 사망하더군요. 뭔가 현실적인 것 같기도?



세명이 한 팀으로 움직이기에 수집하는 퀘스트를 진행할 때,
한 명은 수집을 하고 나머지 2명은 사냥을 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새로운 직업의 캐릭터들은 2가지 방법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캐릭터 생성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각 직업 캐릭터들이 요구하는 퀘스트들을 수행하는 방법이죠.
문제는 이 퀘스트들... 노가다성이 상당하더군요.
몬스터 사냥이 최소 100이고 거의 200에서 300이상인 경우도 많고,
아이템의 수집도 그정도고, 게다가 1일 후 가능 등의 시간적인 부분도 존재합니다.
흠... 자동 사냥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방치해두고 진행하라는 의미인건가...
스토리 퀘스트들도 뒤로 갈수록 최소 30~최대 150마리까지 사냥하는 내용이 많더군요.


이 외에도 길드에 가입해있으면 부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팀레벨마다 새로운 부적 페이지가 오픈되며 부적들은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주죠.
아, 참고로 팀 레벨은 캐릭터들의 레벨에 따라서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그렇기에 많은 캐릭터들을 성장시켜 레벨을 높이는 것도 방법이죠.

외에도, 아이템을 등록하여 전투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 레벨과 강화 레벨을 요구하는 수치만큼 달성해야 등록이 가능하죠.



개인적으로 출시 후에는 바뀔 수 있겠지만, 캐릭터마다 이름을 정할 수 있고
퀘스트를 진행할 때 리더 캐릭터의 이름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퀘스트에서 닉네임을 부를 때 뭔가 이상하게 느껴지면서 살짝 의문이 들더군요.
캐릭터는 3명인데 누구를 보고 닉네임을 부르는건가?
리더 캐릭터를 선택하면 아래에 이름이 생기긴 하지만...
혹시 이들은 인형이고 플레이어의 영혼이 이리저리 옮길 수 있는걸까요?
아니면 단순하게 그냥 3명의 캐릭터의 이름이 모두 같은 운명적인 만남으로
같이 여행을 떠나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형제들이라 성을 부르는건가?
음... 뭔가 이상한 의문을 가지게 되는군요.
뭐, 게임을 진행하는데 딱히 큰 문제는 없긴하지만... 괜히 신경쓰이는!!



그리고 상단 채팅 라인이 사라지거나 겹쳐지지 않고 따로 존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겹쳐져 있으니 은근 신경쓰이면서 눈이 가긴 하지만 별로...
어쨌든, 삼위일체 파티를 더 강하게 키우기 위해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by napols 2018. 10. 15. 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