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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게임은 우주 병력을 소환해 상대 기지를 박살내자,
노바워즈: 커맨더스 리그입니다!
우주의 평화를 위해 전쟁을 금하고 자원을 공유하고자하는 노바연합과
이를 반대하고 다른 행성을 공격하는 반노바연합간의 전쟁!
플레이어는 노바연합의 지휘관으로, 최고의 전략 전술 능력을 발휘하여
연합의 승리를 이끄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양한 우주 병력을 소환하여 서로의 본진으로 병력을 진격하여
파괴하는 것이 목표인 RTS 게임입니다.


병사의 소환은 2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터치하면 중앙부터 순서대로 병사들이 소환되고,
터치&드래그를 이용하면 원하는 위치에 소환및 이동 방향을 지정할 수 있죠.
이를 이용해서 좌우 구석으로 방해없이 이동할수도!?
어쨌든, 다양한 병력을 소환하여 적들의 공격을 막고
당당히 나아가 적의 본진을 파괴하면 승리!!


전투에 사용되는 카드는 큐브를 이용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병력 획득 및 높은 등급으로의 강화가 가능하죠.

참고로, 전투에 사용되는 카드는 크게 3종류입니다.
적의 본진으로 향하면서 전투를 진행하는 공격 계열의 병력,
고정된 위치에서 범위내로 접근하는 적들을 공격하는 방어 계열,
플레이어가 지정한 위치에서 고유한 효과를 발동시키는 스킬 계열.

카드의 레벨 강화를 통하여 성능을 강화할 수 있으며,
특정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생산에 필요한 에너지도 줄어들더군요.


스토리 모드 외 대전 모드를 통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가 가능합니다.
전투를 통해서 큐브를 획득할 수 있도 대량의 카드를 수집할 수 있죠.
또한, 전투를 통하여 획득하는 포인트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리그 승격 및 새로운 카드의 언락! 은 다른 게임들과 유사하군요.
의문점은 초기 분단위던 큐브의 대기시간이 갑자기 기본 3시간으로....
다음 큐브 타이머가 자동으로 진행되면 괜찮지만 그건 아니고...으음...
그래도 획득하는 카드의 수가 상당히 많다는 점은 마음에 드는 부분!
다른 게임은 많아야 5~6장인데... 브론즈가 8장에 실버부터는 20장!!


선공이 꽤나 중요한 게임입니다.
초기 상대와 비슷한 상황을 연출시키기 못하거나
우위를 점하지 못하면 방어에 급급해지고,
결국 적의 병력들이 쌓이면서 본진에 화력이 집중되어
순식간에 패배를 맞이할 수 있죠.

가능하다면 방어력과 체력이 높은 병사 하나를 소환해 적을 견제하고, 그
사이 본진 에너지 카드를 성장시켜 후발대를 지속적으로 투입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공중 유닛 중 본진 공격만 하는 베스파를 이용해서
집요하게 본진 포격만 노리는 전략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뭐, 3~5번하면 막혀버려서 꽤나 애매한 전략이긴 하지만....
기습적으로 이용하기에는 상당히 유용한 전략입니다.


개인적으로 행성 전쟁이니 스토리 모드에서 여러 기지들이 등장해
개인 또는 다른 플레이어들과 팀을 이룬 전투를 진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다양한 방향에 존재하는 적의 기지들을 제압하거나,
아군의 기지들이 뭉쳐져 다가오는 적들로부터 본진을 보호하거나.

음... 문제라면 상대 기지를 박살낸 병사들을
어떻게 재운용할 수 있는가가 문제겠군요.
터치를 통한 이동 시스템이라거나,
적의 본진 위치에 귀환 포탈이 생성되어 본진의 창고에
이동되었다는 설정으로 마나 소모없이 재소환이 가능하다면?
또는 우주 공간에 다양한 행성들이 존재하며,
연합에 따라 자신의 기지를 배치하고 다른 연합의 행성의 기지들을 공격한다면...
이상하려나?

어쨌든, 오늘도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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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8. 9. 7. 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