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방치형 RPG와 매치 3 퍼즐이 결합된 게임, 

가즈아 퍼즐 환생단입니다!


배치하고 레벨만 올려주면 자동으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방치형 RPG와
동일한 보석 3개를 연결시키면 제거되는 매치 3 퍼즐이 조합된 게임이죠.
전투에 참여하는 영웅들은 탐색을 통하여 영입이 가능합니다.
최대 2회까지 제안이 가능하며, 이후에는 다이아 영입만 가능하죠.
초기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인원은 3명으로 적지만,
다이아를 소모해 파티를 확장하여 최대 6명까지 배치할 수 있죠.



스테이지에 배치된 적을 처치할 때마다 골드를 획득하며,
이를 소모해 전투에 참여한 영웅들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웅 이미지를 탭하고 있으면 레벨업하지 않고
10레벨, 100레벨 상승에 소모되는 골드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좋더군요.

화면 상단 우측의 이미지를 누르면 퍼즐 화면이 등장합니다.
가로세로로 동일 보석이 3개 이상 연결되면 제거되고 퍼즐 경험치를 얻죠.
레벨 상승에 필요한 경험치를 모두 모으면 퍼즐 레벨이 오르고,
레벨에 따라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골드가 증가합니다.

참고로, 4개 이상을 연결하면 이팩트와 함께 콤보 배수가 상승하며,
그에 따라 획득하는 점수 경험치가 증가하죠.
4개 이상 가로or세로, 3*3 형태가 가능하며,
특이하게 4개가 뭉쳐진 네모 조합으로도 콤보 배수를 상승시킬 수 있더군요.

연속으로 특수 제거를 해야 콤보가 연장되고, 일반 3개 조합을 하면 콤보 초기화!
단, 제거 후 떨어져서 특수 제거가 발동되면 콤보가 복구되더군요.
제거되는 보석의 색상과 동일한 속성의 영웅들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여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전투를 진행해 50스테이지에 도달하면 환생이 가능합니다.
골드/ 영웅 레벨이 초기화되지만 강화석을 획득하여 영웅 강화 또는 진화가 가능하죠.



다른 전투 콘텐츠로는 PVP 아레나, 매일 다른 던전을 도는 요일 던전,
강력한 몬스터에 맞서는 보스 레이드, 더 높이 오르는 도전의 탑이 존재합니다.
아레나는 다른 플레이어 파티와 경쟁을 하는 모드로,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며 승패에 따라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획득한 트로피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고 일주일마다 정산하여 보상을 획득하죠.
아쉽다면 딱히 밸런스 매칭이 이루어지지는....


요일 던전은 매일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 달라지며
던전 속성과 동일한 속성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유물로 유물 상점에서 장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장착해 파티의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죠.


보스전은 강력한 보스 몬스터에 맞서는 콘텐츠로,
보스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서 순위가 정해집니다.
자동으로 스킬이 발동하는 다른 콘텐츠와 달리 퍼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웅 스킬을 발동시켜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죠.

도전은 탑은 매 층마다 존재하는 몬스터들을 제거하여 높이 오르는 것이 목표이며,
퍼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 패배할 경우 재도전이 가능하며,
공격력/ 체력/ 방어력에 보너스를 얻을 수 있죠.
상승 수치가 그렇게 크지않지만...

서브 콘텐츠를 통하여 명예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소모하여 상점에서 영웅이나 교환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죠.



강화 요소로 영웅 능력 상승, 던전 티켓 증가,
특수 효과 발동 등이 존재하지만 유료 재화인 다이아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게임을 종료해도 오프라인 진행이 이루어지며,
재접속 시 오프라인 시간에 따라 스테이지 진행 및 골드를 획득하죠.


지루할 수 있는 방치형  RPG에 매치 3 퍼즐 게임을 결합하여 

약간이나마 지루함을 해소시켜주는 게임!


아쉬운 점은 튜토리얼이 일정 스테이지를 넘기는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요구 조건 완료해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지 않으면 그대로 유지되더군요.

또한, 매치 3에서 가장 재밌는 부분! 4개 이상 매치 시 

생성되는 특수 타일이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죠.

개인적으로 특수 타일이 존재하여 이를 제거하면 일정 시간 버프 부여, 

적에게 데미지 주기 등이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또는, 퍼즐 레벨에 따라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증가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스테이지를 진행한다면 좋을 것 같군요.

매치 가능한 타일이 없을 경우 타일이 재분배 되면서 

콤보 배수가 초기화 되는 부분도 아쉬운 부분....


아니면 게임명의 가즈아를 활용하여 타일 5개 제거 또는 퍼즐 레벨업 시, 

화면에 가즈아!!가 뜨면서 현재 스테이지를 스킵한다면!?


매치 3의 화끈한 폭발을 즐기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by napols 2018. 8. 4. 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