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마지막으로 필드 플레이 제작해보겠습니다!
씬 하나 만들어주고, b팀 선수들을 4명 정도 추가합니다.
심판의 위치도 뒤쪽에 배치하죠.
조작 스크립트에서 각 화면에 맞춰서 조작이 달라지도록 합니다.
사이드에서는 좌우 이동만 하도록 하며, 화면 회전이 카메라로 이루어집니다.
필드 화면에서는 전후좌우로 이동할 수 있으며,
카메라 회전이 심판 본체가 되도록 하죠.
선수 속도도 따로 함수로 작성합니다.
그전에, 속도 수치를 받을 다른 선수들을 선언해주고
따로 랜덤함수가 돌아가도록 합니다.
물론, 화면에 따라서 다르게~
필드에서는 6명의 선수 전원, 사이드에서는 2명의 선수만
각 상태에 따라서도 속도들이 다르게~
귀찮으니깐 그냥 화면에 따라서 적용은 패스!
업데이트에서 스테이트 정보를 받아오는 것과
볼이 앞선 선수와 동일 선상이 되는지 파악하는 수식은 그대로 두고,
사이드 화면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것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고,
필드 화면에서는 6명의 선수 모두!
패스 상황에서의 판별도 따로 함수로 작성하죠.
사이드 화면에서는 2명의 선수와만 비교하도록 기존의 것 그대로
6명의 선수들 모두 적용되도록 해주고
오프사이드 라인 계산하는 것도 다 해주고
뭔가 복잡해지네
필드 화면에서는 6명의 선수 모두와 비교한다!!
그런데 사이드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그런가 했는데, 플레이어 3~6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필드 화면에서만 찾도록 해줍니다.
오프사이드 체크를 하고 게임이 재시작 되는 곳을 찾습니다!
원래는 재시작이 사이드로만 되어있었죠.
그것을 해당 화면이 되도록 해줍니다.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역시 해당 화면이 재로드 되도록 합니다.
선수 속도도 마음대로 바꿔보자~
좋아, 빌드&런이다!!!
는 이게 뭐시여.....
확인해보니 두 수 모두가 0이면 정답률 부분이 나타나지 않더군요.
그냥 두 수가 모두 0이면 0%로 출력되도록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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