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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정보 화면이다....!!!!

원래는 오른쪽은 플레이 정보를 작성하고,

왼편에는 키 조작을 작성하려고했는데... 이상함

그래서 아래위로 나눠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각각 위치를 잡아주고,


요렇게 된다!!


ESC를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이러고 추가로 게임에 대한 설명을 작성한 텍스트의 위치도 잡아줍니다.


원래는 조작 설명과 플레이 정보만 하려고했지만,

게임 설명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 남는 공간 활용

게임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작성 작성~


게임 플레이 수치는 계속변경되어야 하죠.

그래서 텍스트를 받아온다!!

유니티 엔진.UI


수치를 받을 변수도 작성해주고


이것을 받아오고 텍스트로 출력되도록 합니다.

인데.... 안됨.....


일단 저 부분은 넘겨두고, 각 씬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방법을 없을까 하고

검색검색해보니깐 있더군요!!!

SCENEMANAGER.GetActiveScene().buildIndex를 이용하면

특정 씬 넘버를 확인하고, 해당 씬에서만 명령들이 실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오오... 이방법 발견했을대 크나큰 기쁨이!!!!


씬 넘버는 빌드 세팅에서 확인 가능.

물론 저기로 씬을 추가해야하죠.


이 스크립트는 어차피 스테이터스 씬에서만 사용된다는 것을 생각.

변하는 수치가 아니기에 시작 시, 수치를 받아오도록 합니다.

성공 확률은 업데이트에서 해야 출역되더군요.

왜그런거지....


어쨌든 잘 나온다~

다음은...... 원래는 사이드에서의 체크만 하려고했는데,

필드에서 체크하는 것도 재밌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번뜩!

해서 필드에서 체크하는 것도 제작하려고 합니다.

왠지 머리아플 것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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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2. 17. 2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