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이번엔 점수 체크를 한다!!!
아, 그러고보니 offside_check라고 작성한 것을 time_check로 수정했습니다.
딱히 시간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다보니.....
포인트라는 스크립트를 생성!
이 포인트 스크립트는 판정 후 게임 로드 시 소멸되면 안되기에
스테틱으로 제작해줍니다.
이전 게임에서 사용한 것을 그대로 이용~
오프사이드 선택하는 스크립트에서 2개의 변수를 작성해주고
하나는 선택에 따라서 숫자가 정답이면 1, 오답이면 2가 되도록 합니다.
다른 변수는 타이머가 돌아가고, 새로운 게임이 실행될때
1로 바뀌도록 작성하죠.
포인트 스크립트에서도 동일한 변수들을 작성해주고,
이걸 해당 오브젝트를 찾아 변수를 받아오도록 합니다.
이러고 실험을 하던 도중, 오류가 발생!!
공을 패스한 순간 노업사이드인데, 공을 받는 순간 수비보다 앞에 서면 오프사이드로 되더군요.
왜그런가 생각해보니 타임 스크립트에서 경기 상태를 받아오는데,
이것이 오프사이드 판별하는 곳에서 계속 업데이트되어버립니다.
패스 상황이 되면 3이 되어야하는데, 업데이트로 인해서 2로 유지되는거죠.
그로인해서 3에서 판별되어 고정되는 것이 아닌, 2에서 계속 돌아가는 것.
뭐, 간단하게 타임 스크립트에서 오프사이드 체크 변수가 바뀌면
이곳도 강제로 변경되도록하여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번에는 게임이 로드되면서 포인트에서 받아온 변수들이
리셋되어 사라지는 상태가 발생!!
결국 타이머를 제작해주고,
찾는 시간을 설정해준 뒤
오프사이드 판별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해당 오브젝트와
연결 스크립트를 찾도록 작성했습니다.
이러니 조금 삐걱거리는 느낌이 들지만 잘되더군요.
r키를 누르면 게임이 다시 시작되도록 하고
포인트 스크립트에서는 타이머만 수정되도록 작성
와! 지금에서야 말하지만, 이 점수하나때문에 2일을 소비했죠.....
나놈 뭘 공부한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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