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확인해보니 종합적으로 335시간, 1581경기.....
저 중 1500경기는 인고지능일겁니다. 아마? 모든 하이퍼 50경기를 목표로 하고 있는지라.....
그런김에 오랜만에 하이퍼유니버스 잡담이나 몇가지 주절거려보죠.
사실 매칭 중인데 안잡혀서 심심풀이로 쓰는거....
대부분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1. 인공지능은 플레이어의 위치 또는 맵 전체를 인식하고 있다.
시야 범위 외에 위치해 있어도 인공지능은 플레이어의 위치를 알고 공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진 리스폰 위치와 동일한 층에 있으면 시야 범위가 닿지 않음에도 공격을 한다거나,
제3점령기지에서 중앙의 중립 몬스터를 잡고 있으면 벽 너머에서 공격하는 경우가 있죠.
2. 인공지능도 드레곤 사냥을 한다.
보통 어려움 난이도에서 경기 시간이 20분 정도 넘어서고, 서로 막상막하의 상황일때 발생합니다.
주로 플레이어들이 상황을 역전 시키고자 드레곤을 잡고있으면 어떻게 알고 단체로 몰려와서 스틸하죠.
또는, 솔로로 드레곤 사냥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로 핑키가 솔로용사냥을 하더군요.
3. 유저를 무시하고 본진으로 향해서 돌격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 2차 타워가 밀리고난 뒤에 자주 보이는 광경입니다.
인공지능들이 유저와 미니언들을 무시하고 쭉 직진을 하는 경우죠. 공격을 당하고 상태이상에 걸려도 전진!!!
그러다가 본진에 도착해서 죽는 결말을 맞이하죠. 이때 굳이 따라가지 말고 본진 공격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4. 플레이어보다 장비 구성이 좋다
하지만 내가 똑같이하면 약하지!!!!
5. 플레이어가 궁극기, 기절, 속박 등의 특수 스킬 사용 시 이를 인식하고 반격한다.
주로 어려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알렌, 손오공, 사피텔부브로 궁극기를 사용하려고하면 상대가 이에 대응하는 스킬을 사용하죠.
아이샤의 얼리기, 겔리메르의 올려치기 등으로 궁극기를 순식간에 무력화 시킵니다.
기절, 속박 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순간 셀린느가 회피기로 빠져나가는 광경도 자주 볼 수 있죠.
6. 궁극기는 공격용보다 도주용으로 자주 활용
플레이어의 경우, 궁극기는 거의 반드시 전투 중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극기를 잘만 이용하면 전세를 한번에 역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인공지능은 이를 도주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보이는 것은 알렌와 아르슬랑의 궁극기.
7. 어려움의 인공지능이 성장한다(빽도어, 쌈싸먹기 등)
인공지능의 지능이 일정 주기로 성장하는게 느껴집니다.
이전에는 보통 정면 승부 위주였다면, 어느순간 부터는 전투 도중에 뒤로 나타나서 포위 공격을 하는 경우가 많고
서로의 상태이상 스킬을 순차적으로 사용합니다.
올가 섬광탄, 아이샤 얼리기, 아테나의 방패 돌격 등
8. 중립 몬스터 사냥을 자주한다. 그러다가 죽는 경우가 존재.
플레이어들이 빨리 끝내려고 라인을 밀고있으면 인공지능은 사냥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쉬움에서는 그러다가 몬스터에게 죽는 경우도 있죠.
9. 쉬움은 도망만 치지만 어려움은 그 와중에 반격을 한다.
체력이 낮을 경우 쉬움은 그저 도망치는데 집중하며 그러다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려움의 경우, 그 와중에 반격을 하죠. 타워 근처로 가서 갑자기 기절이나 속박을 시키거나
제트가 궁극기를 사용하여 도망치지 못하게 한다거나 등.
10. 어려움에서 올가, 이그니시아, 아이샤 중 2명이상이 나오면 지옥과 같다
경험 상 진짜 짜증나는 상황 많습니다.
올가의 섬광탄+유도 마지막으로 폭탄 터트리기 라던가
이그니시아의 폭발과 아이샤의 얼리기 등 상황에 따른 발동 타이밍이 엄청나죠.
11. 보이지 않는 하이퍼
샤샤, 시그널, 크레이그, 카인, 카밀라, 태극
인공지능을 하면서 거의 한번도 보지 못한 하이퍼 목록입니다.
12. 자주 보이는 하이퍼
탱커 : 아테나, 겔리메르/ 부르저 제니퍼, 제트/ 테크니션 : 레드, 아이샤/
스트라이커 : 리타 셀린느/ 서포터 : 엘렌디스 핑키/ 스토커 : 리우 블루로즈
13. 드레곤 둥지에서 2차와 본진 사이에 안전 지대는 없다.
안전지대가 있는데 아슬아슬하게 걸치기 해야할 수도?
14. 본진 오른쪽 사다리에서 위아래로만 움직이는 경우가 있다.
본진을 공격하다보면 인공지능이 내려오더니 본진 오른쪽 사다리에서 위 아래로 움직이기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건드리지 말고 본진만 공격하는 게 좋습니다.
괜히 싸울필요도 없고, 공격했다가 타워 공격 목표로 설정되니.
15. 플레이어과 겹치면 1초에 1~20여회 좌우로 빠르게 왔다갔다하는 경우가 있다
아마 위치 인식에 오류가 생겨서 발생하는 상황인 듯 합니다.
플레이어와 위치가 겹치면서 제자리에서 좌우로 빠르게 휘리리리릭하죠.
16. 쉬움보다 어려움이 더 잘 잡힌다.
쉬움은 2~30분 넘어도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포기하고 어려움 돌리면 바로 잡힘.
17. 1차와 2차 사이에서 인공지능의 시선을 붙잡아두면 타워 파괴에 편하다.
타워를 파괴하면서 탱커가 체력이 좋은 하이퍼가 타워 뒤편에서 인공지능의 시선을 잡아두면 편합니다.
물론 버티고,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지만.
18. 어려움에서는 인공지능도 딸피의 유혹에 빠진다
인공지능도 딸피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죠.
플레이어의 체력이 500이하이면 인공지능이 잡으려고 쫓아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뒤로 빠지다가 상태이상 스킬을 사용하여 잡으면 좋습니다.
19. 거의 반년째 OBT를 진행중이다.
그리고 다음주에 오픈을 하는 듯 하더군요. 점령전 추가 및 생명력 회복 삭제라던데.... 어찌되려나
20. CBT에서 유일하게 추가되지 않은 하이퍼는 미셸
미셸이 과연 추가될지 궁금하군요. 올가와 함께 군인 컨셉이였는데.
흠 대충 이정도일까요.
지금 생각나는 건 이정도군요.
조금만 더 하면 모든 하이퍼 구매 완료할 것 같고.... 그러니 게임 머니 이벤트를 해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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