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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확실히 레벨업이나 이런저런 성장이 빨라졌다 라고 느껴지는 것 같네.


옛날 게임이나 테스트때는 어느정도 성장하고 나면

하루종일 사냥해서 경험치 30%만 채워도

'와! 오늘은 30%나 올렸다!! 사냥이 잘되는데?' 하면서

'내일은 주말이니깐 경험치 2배 이벤트인가? 내일은 하루종일해서 레벨업해야지!'라는

게임 폐인과 같은 생각을 자주 한거 같은데....


그러고보니 경험치 이벤트도 딱히 보기 힘든거 같기도하고

아이템 드랍이나 행동력시스템 있는 경우는 행동력 관련 이벤트 정도



요즘은 진심 폐인의 힘을 발휘하면 하루,

길어야 1~2주면 만렙은 거뜬히 찍는 사람들도 많고

만렙 이후에는 아이템 파밍이나 부캐 성장의 시간!


게다가 예전에는 게임 스토리보고 읽고 하면서 그런거에 빠지곤 했는대,

요즘은 귀찮거나 빠른 진행만 노리고 스킵스킵스킵.....

그렇다고 게임에 스토리가 없으면 뭔가 미완성 같고....


뭔가 게임의 시스템들이 대다수 최소 고렙과 만렙자들을 위해 맞춰서 생각하는 기분이 드는군요.

내가 생각하는 게임들도 초기에는 이런저런 시스템하고 이벤트하지만,

어느샌가 중간의 플레이하거나 즐기는 이들보다는

이 게임의 기본 스토리를 끝낸 이들을 어떻게 잡아야하나 생각하고....




뭐, 돌고도는거니깐 언젠가는

빠른 성장과 만렙의 아이템 파밍에 지친 이들이여. 이 게임으로 오라!

아무리 노력해도 하루 1업 이상 불가!

죽으면 아이템을 잃는 하드코어한 시스템!

뭐 이런걸로 오래걸리는 성장이 각곽받는 경우도 생기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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