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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게임은 해리포터가 없는 호그와트 입학을 환영합니다,
해리 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Harry Potter: Hogwarts Mystery) 입니다!

예전 학생 시절에 해리포터 소설 읽고 다음 카페에 가입해서 팬픽도 쓰면서
상당히 빠져살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군요.
3일에 한편씩 소설쓰고, 다른 분들이 작성한 소설 읽고 했었는데...
지금 제가 쓴 소설들을 읽으면 손발이 오그라드는... 으으...


게임은 호그와트에 입학하여 마법 주문도 배우고 마법약 제조도 배우고
이런저런 사건에 휘말리면서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해리포터가 입학하지 않은 과거의 시간대이기에 해리포터나
론, 헤르미온느 등을 볼 수 없습니다... 해리포터인데 해리를 못만난다니..
조금 더 고학년이 되면 빌 위즐리, 님파도라 통스 등을 만날 수 있는데...
저는 아직 저학년 챕터를 진행중이라 만나지 못한!!



호그와트로부터 날아온 입학통지서를 받고 입학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다이애건 앨리로 향하는 것으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호그와트에 필요한 책들과 지팡이를 구매하고,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약간의 정보,
그리고 로완이라는 친구를 만나게 되죠.

특이하게 3D 횡스크롤 방식이더군요. 화면을 좌우로 스크롤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요소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NPC들과의 대화를 나누면서 주어진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벤트를 완료하면 드디어 호그와트로 향하게 됩니다.

어.. 참고로, 킹스 크로스역 9와 3/4 승강장이라거나, 열
차 내부를 돌아다니거나하는 이벤트는 없습니다.
나름 기대한 부분인데 실망....



호그와트에 입학하게 되면 드디어 기숙사 배정 시간!!
인데 뭐, 딱히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기숙사로 배정받게 되더군요.

뭔가 분류 모자가 이런저런 질문을 던지고 그에 따라 대답을 선택하면
어떤 수치가 오르면서 기숙사가 배정될거라 생각했는데...
너무 단순해서 살짝 실망하기도....



기숙사 배정을 받으면 호그와트 내부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계단으로 다른 층을 이동하고 어느 방에 들어가고 할 수 있는데,
아쉽다면 특정 구역들은 일정 학년이 되어야만 진입이 가능하고,
맵에 존재하는 NPC들과는 딱히 대화를 나누는 소소한 재미가 없더군요..



다음 학기로 넘어가려면 스토리를 진행해야하고, 

주어진 수업들을 완료해야 합니다.
법 주문들에 대해 배우고 마법약을 제조할 수 있죠.
음... 그런데 딱히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제한 시간 내에 특정 수의
별을 달성해야하는데 그냥 행동력을 소모하여 주변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고,
화면에 주어진 그림을 벗어나지 않고 드래그, 선택지 퀴즈, 집중 타이밍 탭 등을
진행하면 가볍게 클리어할 수 있더군요.



별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 3개 중 하나 선택할 수 있고,
주어진 별을 모두 달성하면 획득 별 수에 따라서 보상을 얻고 수업이 종료됩니다.
참고로, 챕터 수업이 아니라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정하고 별을 달성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특성 점수와 기숙사 점수를 얻을 수 있더군요.



기숙사 점수는 최대한 많이 얻는 것이 좋으며, 연말에 기숙사 점수가 1위일 경우
우승컵과 함께 보상으로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용기, 공감, 지식으로 나뉘며, 의상, 이벤트, 대화 등을 통해서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대화 선택지에서 특성과 관련된 지문을 선택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수업 등을 완료했을때 주인공이나 주변 플레이어들의 반응이
은근 재밌더군요. 엄청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이라서 웃긴 기분?



외에도 기숙사 침실에서 반려 동물들을 키울 수 있는데... 다 과금 요소입니다.
골드를 소모해서 키울 수 있는 동물은 하나도 없더군요.
친구들과의 이벤트를 통해 우정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상대의 질문에 대해서 맞는 대답을 선택하는 방식이죠.



게임의 아쉬운 점은, 결국 행동력으로 모든 것을 진행하는
행동력 게임들과 딱히 다른 점이 없다는 점입니다.
마법/ 약 제조/ 빗자루 훈련/ 사건 진행 등 대화를 제외한 모든 이벤트를 진행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모두 행동력을 필요로 합니다.
행동력이 많으면 괜찮겠지만, 최대치는 적고 회복 시간은 조금 오래 걸리고...
아니 그보다 위급한 사건 중간에 행동력이 없어
진행 불가라는 점이 뭔가 어이없더군요.

악마의 덫에 휘감겨있는 상당히 위급한 상황인데 '행동력이 부족해요!' 하면서
이를 회복할때까지 기다리거나 과금을 하라니...
아니 무슨 이런 위급한 상황에 행동력이 부족해서 대기를 해...!?
행동력 없으면 제한 시간 동안 계속 묶여 있어야하는건가??



또한, 일부 스토리를 진행하려면 보석이 필요하기도 하고,
수업 시간 중간에 빠져나와 다른 곳을 다닐 수 있더군요.
땡땡이 권장!?

아침 시간->식사 시간->수업시간->자유시간->점심 등으로
시간대별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그에 따라 특성과 마법에 대해 배웠으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아니면 온라인 기능으로 특정 시간대에 수업 듣고 점수를 모아서
분기별 기숙사 순위에 따라 보상을 얻는 게임이라면...
뭐라고 할까 싱글 캠페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같은데 행동력이 있으니
진행이 툭툭 끊겨서 플레이하고자하는 의욕이 생기지 않는군요.

행동력으로 인해서 진행이 중단되고,
호그와트를 이리저리 탐험하는 재미도 딱히 없고,
마법을 배워도 자유롭게 쓸 수 없고...

아니 아직 진행이 초반이라서 그런가?
고학년되면 조금 더 자유로워 질려나?
탐험도 하고 마법도 자유롭게 쓰고??

솔직히 게임명에 해리포터가 있는데 해리가 등장하지 않아서 꽤나 실망한...
너무 큰 기대를 해서 그런건가...?



뜬금없지만 개인적으로 메룰라가 은근 마음에 듭니다.
현실에서면 머리 한 대 쥐어박고 싶지만,
게임이라 그런가 뭔가 매력적으로 느껴지더군요!

하하하... 어쨌든, 고학년이 되기 위하여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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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8. 9. 26. 1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