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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게임은 인간 포트리스를 즐겨보자, 탄도왕입니다!
각도를 조절하고 게이지를 통해 포격을 가하는
포트리스 방식의 게임으로 차이점은 인간이 쏜다는 점!



스토리에 따라서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제거하며,
원거리 몬스터도 존재하지만 일부 근접 몬스터도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킬로 포탄 2개 추가/ 3중 포탄/ 파워 업이 존재하며,
제한 횟수가 있는 스킬로 위치 이동/ 체력 회복/ 분노 증가/ 유도 등의
스킬 중 2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SP라는 수치를 소모하는데,
사용 후 매 턴마다 최대치로 회복되며 이동에도 소모되죠.



또한 분노 수치가 존재하며 적에게 공격을 받을 때마다 차오르고,
모두 채우면 필살기, 분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플레이어의 무기에 따라 각도와 공격력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쉽다면 스킬에는 딱히 차이가 없더군요.


외에도 장비들의 강화& 진급을 통해 랜덤 추가 속성을 오픈할 수 있으며,
귀여운 펫을 입양하여 추가 버프를 얻고 함께 전투에 참여할 수도 있죠.



다른 콘텐츠로 아레나를 통해서 자유 또는 랭킹전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1vs1 ~ 3vs3으로 서로의 실력을 겨룰 수 있으며,
아레나를 진행하면서 획득하는 영예를 일정 수치 도달하면
계급을 진급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죠.

쉽게 다른 게임에서 등장하는 과금에 따른 VIP레벨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게임에서도 과금을 통해서 쉽게 상승시킬 수 있죠.



게임 가이드 미션을 통해 특정 각도와 상대 위치에 맞춘
게이지 조절 수치 확인이 가능한 가이드 스크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원정 항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팀을 구성하여
강력한 몬스터들에 맞서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턴제 방식이지만 다른 게임처럼 여러 캐릭터로
다양한 행동을 지시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꽤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한 스테이지에 하나의 스킬만 설명하는 방식이라 튜토리얼도
꽤나 지루하게 진행되어 그런 느낌이 중첩되더군요.

그나마 다른 플레이어들과 겨루는 PVP에서는 이런 지루함이 적지만,
스테이지 등의 몬스터들과 겨룰 때에는....


개인적으로 지금의 서로 주고받는 방식이 아닌,
실시간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주어지는 SP를 소모하여 이동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지만,
공격 후에 3~5초의 정비 시간으로 강제 휴식 시간이 주어지는 차이가 존재하죠.
실시간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파악하면서 그에 대응하거나,
빠르게 연속적인 공격을 하면서 압박을 하거나.
또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서 스킬에 차이점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외형, 각도, 필살기에만 차이가 있으니....



원정에서 1스테이지를 클리어해도 보상이 없고,
2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보상이 주어지는 부분도 아쉬운 부분...
그래도 오랜만의 포트리스 방식의 게임을 즐겼으니 만족하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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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8. 8. 20. 1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