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명 : Reigns

스팀 주소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74750/

가격 : 3300원


설명 : 플레이어는 왕입니다.

좌 또는 우를 통해서 주어지는 문제에 선택을 하며,

이를 통하여 종교/국민/병사/재정에 영향을 줍니다.

가득 차거나, 바닥이 되면 엔딩을 볼 수 있죠.

뭐... 좋은 엔딩은 아니겠지만...


감상평 : 그대 왕이여, 자네의 운을 믿는가?


플레이 : 50여분


왕이로소이다!!!!


네, 잘가세요.


플레이어는 왕입니다.

그는 매년 하나의 선택을 해야하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것은 여러 영향을 줍니다.

종교/ 국민/ 군사/ 재정에 말이죠.

이 영향이 긍정적인지 아니면 부정적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로인해서 얼마나 변화가 있을지 크기만 가늠할 수 있죠.


선택에 따라서 수치가 더해지기도 줄어들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수치를 잘 조절해야합니다.


요런 과제들도 해결하더군요.


하나의 수치가 0이 되거나 100이 되면 엔딩을 맞이합니다.

저는 주로 재정이 0이 되는 경우가 많았죠.


그러면 그에 따른 엔딩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9년만에 죽다니....


그리고 새로운 왕이 즉위하죠.

이런식으로 왕위는 계속 계승됩니다.


렉스가 부르는군요.


어.... 이상한 곳 아니지???


엌ㅋㅋㅋ 14년 만에 또 재정 부족



제길.....


.....?

늑대인간인데요 인거???



수다쟁이 가이르보쉬가 주사위 게임을 하자고 합니다.


그러면 판돈을 올릴 지, 아니면 바로 결과를 볼지 결정하죠.

이겼다!!


요런 대결도 합니다.

방어 또는 공격을 선택할 수 있죠.


요런 특수 카드를 얻기도 합니다.


이런... 이번엔 군사가 0이 됨으로인해서

죽게되었군요.


으악!


???


이런..... 악마와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저주까지 받았군요.


미안하다....!!!!


아닠ㅋㅋㅋ

국민 100되니깐 폭도가 되어버림.....


그래도 선정을 펼쳐준 것을 알기에

평안하게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군요.


버섯?


오.... 요런 이벤트도 있군요.


어떤 결과로 돌아올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 푸른 버섯은


ㅋㅋㅋㅋㅋ

사람들이 동물로 보입니다.


끄응....

종교에 휘둘리는 왕이 되었군요.


금융계의 후원 카드 획득

이 카드가 어마어마한 일을 해줍니다.


왕위를 이은 지 66년. 

재정 악화로 나라가 망하려는 순간!!


상인들이 도와줍니다!!

금융계의 후원으로!!


는 종교 0 되어서 이교도에 죽음


그래도 70년동안 제위 기간이니

꽤나 오랜 시간 왕위에 있었군요.


???

왕자여, 무슨 말을 하는 것이냐??


이런ㅋㅋㅋㅋㅋㅋㅋ

왕자랑 대결하다가 죽었어ㅋㅋㅋㅋㅋ

































반응형
by napols 2017. 1. 5. 2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