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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 이런 버그 찾아서 다양한 상황이나 행동에서는 

어떤 결과나 나오는지 파악하는 걸 좋아합죠







요즘 플레이하고 있는 넥슨 게임 아스텔리아!에서 로그를 하고 있는데
버그를 발견하게 되었습죠.
로그의 스킬 중 하나인 체인지 로그라는 스킬인데,
스킬을 사용하면 스탠바이 상태가 되고 공격 타이밍에 적의 뒤로 돌아가 기절!
적의 공격에 대응하면서 상태 이상을 걸기에
상당히 유용한 스킬이지만 약간의 버그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체인지 로그를 사용한 뒤, 적의 뒤로 이동하면 일반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회피가 아닌 벗어남이 뜨면서 피격이 불가능하더군요.
일시적인 상황인가하여 가만히 두었지만 시간이 흐르고 흘러도
벗어남, 벗어남, 벗어남. 왜 이런거지...


이 상태에 대해서 연구를 하기 위해 이런저런 행동을 취해 봤습니다.
첫번째는 이동이나 점프 중에도 벗어남이 뜨는가?
실험을 해보니 이 상태에서 다른 행동을 하면 정상적으로 피격이 되더군요.
뒤로 이동할 때에 좌표적인 부분에서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


다음으로 다른 스킬 사용해보기를 해봤습니다.
결과를 바로 말씀드리자면 체인지 로그 발동 후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일반 공격 피격이 되더군요.
그런데, 여기서 또다른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상대를 기절시키고 다른 스킬을 발동시키려니 잘못된 방향이라는 경고가 뜨더군요.
다른 뒤로 이동하는 스킬들은 그런 경고 문구가 없던데....
흠... 이 스킬 자체에 문제가 있는건가?


마지막은 체인지 로그를 하고 다시 체인지 로그를 했을때도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쿨타임이 길어서 조금 오래 걸리기는 했지만...
결과를 말씀드리자면 이때는 정상적으로 공격이 되더군요.
첫번째 체인지 로그때에는 당연히 벗어남이 발생하면서 공격이 불가능했고,
두번째 이동 후에는 이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공격 성공!


물론, 이동하면서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서 스킬을 쓰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잡못을 잡을 때는 가만히 서서 전투를 하기에 조금 불편하더군요.

문의도 넣어뒀는데...
13일에 넣어뒀는데...
접수는 된 상태인데...
별거 아닌 버그인건가 아니면 예상치 못한 심각한 버그인가... 궁금하군요.

... 만들고보니 솔직히 별 내용도 없는 잡영상인듯??
그러니 도망치듯이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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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9. 1. 24.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