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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가위바위보를 구현해보자!!

먼저 현재 배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battle를 작성합니다.

battle가 0이면 지역 선택 중/ 1은 가위바위보 선택/ 2는 확정 /3은 대결

11은 플레이어 승리/ 12는 적 승리/ 13은 무승부입니다.

플레이어와 적의 가위바위보 상태를 설정하기 위한 변수 선언하고

추가로 상대패와 자신의 패를 확인 비교하기 위한 타이머 추가 하고,

플레이어와 적의 승리 회수/ 지역 선택중 선택 정보를 받아올 변수도 작성.

시작에서는 모두 0으로 해둡니다.


버튼들로 가위바위보들을 제작합니다.

적 가위바위보는 이미지로 제작해도 되겠죠.


버튼 선택에 따라서 플레이어 스테이트가 바뀌도록 하고,

확정버튼을 누르면 가위바위보 배틀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배틀 1, 가위바위보 선택상황일때에 

선택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위치/ 선택된 상황에서의 위치를

각각 작성해둡니다.


배틀 2, 가위바위보 확정일때에 위치도 작성합니다.

추가로, 확정 버튼은 가위바위보선택에서만 등장하도록 합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버튼들이 등장하고,


가위바위보 중 하나를 누르면 선택 버튼이 등장


선택을 누르면 화면 가운데로 위치합니다.


추가로 적의 가위바위보도 위치들을 설정합니다.


업데이트에 위치를 바로바로 적용되도록 하고

지역 선택 확인을 위하여 변수를 받아오도록 합니다.

배틀 0일때는 가위바위보 패들이 화면 밖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또한, 받아온 변수가 1이상일 경우 배틀 1로 이동하도록 하죠.


배틀 1일때 지역 선택 취소를 누르면 배틀 0으로 돌아가도록 설정하고,

배틀 2가 되면 적의 패가 랜덤하게 선택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배틀 3으로 넘어가죠.


배틀 3에서는 체크 타임을 돌리면서

플레이 화면에서 각자의 패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죠.

그리고 무승부면 13으로/ 플레이어 승은 11/ 적 승리는 12로 가도록 합니다.


플레이어 승이면 플레이어 승리 +/ 적 승리면 적승리+

그리고 무승부와 각 상황이 끝나면 배틀 0으로 돌아가도록 합니다.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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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1. 21. 2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