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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할 게임은 매치 3 로 즐기는 던전 탐험,
던전의 신입니다!

드래그 방식의 매치 3 전략 게임으로,
던전에 진입하여 다양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오래오래 멀리멀리 가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던전에 진입하기 전 캐릭터를 선택하고 세팅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A스텟 감소&B스텟 상승의 효과,
특정 매치 시 스텟 상승 등의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죠.

캐릭터는 골드를 소모하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 레벨마다 스킬과 특성을 등록할 수 있는 슬롯이 오픈됩니다.
스킬은 액티브 계열로, 플레이 도중에 사용할 수 있고 쿨다운 턴이 존재합니다.
특성은 패시브 계열로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발동하죠.




쉬움부터 시작하여 특정 턴까지 진행하면 다음 난이도가 오픈되는 방식입니다.
게임은 앞서 언급했듯이 드래그 방식의 매치 3!
동일한 타일을 3개 이상 드래그로 연결하면 매치가 이루어지고,
제거된 블럭의 종류에 따라서 효과가 발동하게 됩니다.

블럭은 6종류가 존재합니다. 몬스터와 연결하여 공격하는 무기,
hp를 회복하는 포션, 방어를 회복하는 방어구,
코인 게이지를 상승시켜주는 코인 블럭/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몬스터 블럭/ 어느 블럭과도 연결 가능한 광고 블럭이 존재합니다.
몬스터를 제거하면 경험치 게이지가 상승하여 레벨이 오르게 됩니다.
레벨이 오를 경우, 4개의 랜덤한 스텟 중 2개를 상승시킬 수 있죠.



방어구와 코인 블럭을 제거해도 각각의 게이지가 증가하게 되며,
레벨이 오르게 되면 랜덤한 4개의 스텟 중 하나를 상승시킬 수 있씁니다.
레벨의 상승 또는 방어구와 무기 스텟의 성장에 따라서 블럭의 스킨이 바뀌곤 합니다.
처음에 몰랐을 때는 이거 왜이렇게 된건가 당황하기도...



블럭 연결 시 5번째와 10번째에서 보너스 버프가 발동합니다.
매치 블럭에 따라서 그 효과가 다르지만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캐릭터 성장 시 올릴 수 있는 항목의 종류가 많아서 좋더군요.
물론, 무엇을 올려야하나 고민을 해야해서 머리가 아프기도 하지만...

일반 몬스터의 경우 등장 턴에는 대기하고, 다음 턴 부터 매번 공격을 실행합니다.
초기에는 약하지만 후반으로갈수록 강한 녀석들이 등장하기에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죠.
당연히 일반 몬스터 외에 보스 몬스터도 등장합니다!
보스 몬스터는 특별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위협적인 상황을 자주 맞이할 수 있죠.

그 대신 보스몬스터를 제거하면 필드에 존재하는 모든 블럭이
코인 블럭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를 한 번에 제거해도 좋고,
조금씩 제거하면서 몬스터를 소수만 등장시키는 것도 좋죠.



서브 콘텐츠로 랭킹전과 챌린지가 존재합니다.
랭킹전은 플레이를 통하여 점수를 획득하고
이를 다른 플레이어와 비교하여 랭킹을 메기는 콘텐츠로,
여기서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를 제거하여도 필드의 블럭들이
코인으로 바뀌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니 숙지하시길!
챌린지는 스킬 불가 등의 특정 조건 내에서 점수 달성,
레벨 달성 등의 주어지는 목표들을 달성하는 콘텐츠이죠.



기본 레벨 외에 방어구, 코인 등의 다양한 레벨들이 존재하여
성장시키는 재미가 있는 게임!
개인적으로 모드를 추가한다면 배틀모드가 있으면 어떨까 합니다.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각자의 영웅을 선택하고 각자의 필드의 블럭들을 매치시킵니다.
이때 특이점으로 몬스터 타일들이 각 플레이어 캐릭터 여럿으로 등장하는 것!
각자의 필드에 상대방 영웅이 블럭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이를 공격할 수 있는거죠.
또한, 배치된 영웅은 일정 턴마다 공격을 실행하여 플레이어의 체력을 낮출 수 있으며,
만약 체력이 0이 되면 패배 처리가 됩니다.
이를 이용하고자 블럭 매치를 안하는 행동을 방지하기 위해
10초의 카운트가 존재하며 카운트 내에 매치를 실행하지 않으면
영웅이 공격을 실행하게 하죠.

상대의 체력이 0이 되거나,
필드에 배치되어 있는 적 영웅 캐릭터를 모두 제거하면
승리할 수 있는 배틀 모드!
흠... 승리에 따라 상자를 오픈할 수 있게 해주거나 이 모드도 승패에 따라 점수를 얻고
랭킹을 메겨서 보상을 준다면... 랭킹전이랑 중복되려나?
또한, 던전이라는 설정이 있으니 특정 턴을 진행하거나 랜덤하게 이벤트가 발생해
대량의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군요.

어쨌든, 더 많은 블럭을 드래그하고 매치하기 위해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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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8. 10. 27. 1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