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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새로 하이퍼 유니버스에 접속한 하이퍼, 슈미트 박사!!

인데..... 신캐인 것에 비해서 꽤나 애매한 하이퍼입니다.

능력은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다른 하이퍼와의 연계라거나

스킬의 활용적인 면에서 상당히 애매한 하이퍼이죠.


슈미트 박사, 출격!!


먼저 패시브 스킬입니다.

유전자 샘플이라는 스킬로, 적 하이퍼가 사망하면 일정 확률로 샘플을 드랍합니다.

참고로, 슈미트가 참전하지 않아도 확률이 적용되기에 맵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을 수 있죠.

이 샘플은 궁극기를 사용할 때 소모됩니다.


A스킬은 화합물 투척입니다.

전방으로 오염된 화합물을이 담긴 약병을 던져 범위 피해 및 지속 피해를 주죠.

올가의 섬광탄을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스킬의 경우에는 높이 폭이 조금 더 높습니다.

그렇기에 키가 작은 하이퍼의 경우에는 머리 위로 스쳐 지나갈 수 있죠.


Q는 신경독 주입으로, 데미지 및 이속 감소 효과를 줍니다.

A스킬로 감염 상태에 있는 하이퍼의 경우에는 기절 상태로 만들죠.



W는 맹독 방출로, 1차 피해 및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A 스킬로 감염 상태의 적에게는 지속 피해 증가 및 이속 감소,

E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하죠.

애매하다고 보는 스킬로, 적에게 피격당하면 20%씩 충전되어 100%가 되야 사용 가능합니다.

문제는, 비전투 상태가 되면 초기화 된다는 점이죠.

기습적인 침투 후 연계로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E는 약물 지대로, 범위 형 개인 버프&디버프 입니다.

슈미트 박사는 이동 속도 상승/ 받는 피해 감소/ 생명력 회복 효과 등의 효과를 얻고

범위 내 적 하이퍼에게는 공격력/ 방어력/ 회복 효과 감소의 디버프 효과를 주죠.

개인 버프로 적용되기에 서포터이지만 꽤나 애매한 스킬.


R 궁극기는 유전자 강화입니다.

패시브로 얻은 샘플을 사용하여 자신 또는 아군 하이퍼에게 샘플을 주입하죠.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마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지만... 역시 애매합니다.

비전투 상태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사망 시 1개 감소한다는 점.

그리고 이것이 선택형이 아닌 랜덤형이라는 점 때문이죠.

랜덤이라는 부분이 가장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잘못하면 같은 효과가 연속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죠.

차라리 핑키나 카밀라의 실드 생성처럼 방향키로 선택하게 하면 좋을 듯 한데....

추가로 차라리 E스킬의 강화 형태로 일정 시간 적용 받은 약물 효과가 범위 내 아군에게도 적용되는

범위형 버퍼&디버퍼였으면 상당히 유용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4가지 강화 효과


아, 그리고 이제 AI들도 닉네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를 보면서 이녀석이 초급인지 상급인지 알아내야하죠.


그리고 어제의 머리가 아팠던 전투.....

발터, 아테나, 슈미트, 홍두깨... 문제는 올탱셋ㅋㅋㅋ

딜 넣을 하이퍼가 없으니 아무리 CC를 걸어서 킬을 할수가 없더군요.

결국 50분 가까이 전투 끝에 패배!!


슈미트 하려고 선픽했다가 벌받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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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pols 2017. 7. 14. 2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