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9-1. 끝말잇기!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9-02. 제한있는 끝말잇기!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9-03. 제한있는 끝말잇기!(2)



시작 시간 : 17.07.13 13:15


가장 머리아픈 시간이로구나!!!


메인 - 리스트, 설정, 종료

리스트 - 입장, 개설, 상점

게임 시작 - 순서 배정/ 카드 배정/ 카드 제시/ 카드 구성/ 단어 작성/ 확인 및 진행 or 정지/ 반복

결과 - 단어 작성 성공-다음 턴 진행/ 단어 작성 실패-실패자 선정

점수 - 단어 작성/ 생존, 실패

시간 - 기본 30초/ 텀 당 -1초




04. 플레이 진행

 01) 메인 

  1-1) 리스트 : 룸 리스트 진입

  1-2) 설정 : 게임 설정/ 팝업/ 사운드/ 화면 크기

  1-3) 종료 : 게임 종료


 02) 리스트

  2-1) 입장 : 개설된 룸 입장

  2-2) 개설 : 룸 개설/ 방장으로 진행

  2-3) 상점 : 캐릭터 꾸미기/ 카드 스킨/ 배경 등


 03) 게임 시작

  3-1) 방장의 게임 시작 선언 시 진행

  3-2) 순서 배정 : 방장은 선으로 하여 다른 플레이어 순서 배정

  3-3) 카드 배정 : 제시 카드 5장/ 각 플레이어 5장 씩 각 20장 배정

  3-4) 카드 제시 : 제시 카드 중 1장 선 카드로 제시

  3-5) 카드 구성 : 제시된 카드에 보유 카드를 내어 카드 구성

  3-6) 단어 작성 : 구성된 카드로 단어 작성

  3-7) 확인 : 작성한 단어가 구성된 카드와 동일한지 및 등록된 단어인지 확인

  3-8) 진행 : 작성 단어가 맞는 경우 다음 플레이어로 턴 넘어감/ 마지막 카드 = 선카드

  3-9) 정지 : 틀린 단어이거나 시간 이내 작성 실패 시, 게임 정지


 04) 결과

  4-1) 단어 작성 성공 시, 다음 플레이어에게 턴 넘김

  4-2) 단어 작성 실패 시, 해당 플레이어 = 실패자

  4-3) 실패자 감점/ 생존자 추가점 계산 후 제시 카드 중 하나 선 카드로 제시


 05) 점수

  5-1) 단어 작성 = 선 카드 제외/ 구성 카드*10점

  5-2) 결과에 따른 점수 = 생존+10점/ 실패자 -5점

  5-3) 작성 시간 = 남은 시간 >제한시간-10 = +5점/ 남은 시간 >제한시간-20 = +3


 06) 시간

  6-1) 가장 처음 단어를 작성한 플레이어에게 턴이 돌아오는 것을 한 텀이라고 함.

  6-2) 드로우+구성+작성 제한 시간 = 기본 30초

  6-3) 텀 당 -1초


05. 진행도




시작 시간 : 17.07.13 13:15

종료 시간 : 17.07.13 13:54(+39분)

반응형
by napols 2017. 7. 13.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