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8-1. 꿈에서 아이디어가 생겨난다!!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8-2. 단어를 연결해 보아요!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8-3. 단어를 연결해 보아요!(2)



시작 시간 : 17.07.06 13:00



순서도는 머리아파!!

아, 그리고 훌라의 진행과 비슷한 룰을 따르기로 했습니다.

현 게임에서는 드로우->배치->배치할 게 없으면 드로우 였는데,

3번째 단계 에서 그냥 버리기로 변경했죠.

그리고 버려진 카드의 1번 카드 또는 해당 카드를 가져오면 완성된 단어 카드를 배치할 수 있는 경우,

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때, 가져온 사람&버린 사람 모두 추가 점수 1점을 얻을 수 있죠.


(수정 사항)



02. 아이디어

 2) 카드

  -게임에 사용되는 단어의 각 글자가 적혀있는 카드

  -카드에는 글자/ 문양/ 순서가 적혀 있다.

  -초기에 10장의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며, 남은 카드는 덱으로 구성된다.

  -덱에서 카드를 가져올 때, 만약 남은 수가 0이면 덱 없이 진행된다.

   -> 버려진 카드를 덱으로 사용한다.


 4)

  -시계 방향으로 턴이 진행된다.

  -턴의 순서는 드로우-배치 - 버리기-넘기기 순서이다.

   -> 배치-버리기

  -턴을 넘겨받으면 1장의 카드를 덱에서 가져와야한다.

  -배치 순서에서 필드에 카드를 배치하지 못하면 다시 1장의 카드를 가져와야한다.

    -> 버려진 카드를 가져오면 바로 자신의 턴이 된다. 이때는 드로우를 하지 않는다.

  -넘기기를 하면 다음 플레이어에게 턴이 넘어간다.


03. 시스템

 1) 게임 진행

  -매칭을 통하여 룸에 입장하면 준비를 누르고, 방장이 시작을 한다.

  -랜덤 단어 카드가 선택되어 1글자씩 나뉘어진다

  -방장부터 턴을 시작하며, 시계 방향으로 순서가 넘어간다.

  -카드 드로우 -> 카드 배치 -> (카드 배치x) 카드 드로우-> 턴 넘기기

    =(카드 배치x) 카드 드로우 ->카드 버리기

 

 3) 드로우

  -턴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는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카드 배치를 하지 못할 경우, 추가로 1장의 카드를 드로우한다.

    ->턴을 종료하기 전에 카드 1장을 버려야 한다.

  -카드를 배치하면 추가로 드로우하지 않는다.

    -> 삭제

  -만약, 덱의 카드가 0장이면 드로우 없이 진행된다.

    ->버린 카드를 셔플하여 덱으로 사용한다.


  추가

 5) 카드 가져오기

  -다른 플레이어가 버린 카드를 가져올 수 있다.

  -자신이 해당 카드의 1번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해당 카드와 동일한 문양의 카드 2장을 가지고 있는 경우.

  -해당 카드를 가져오면 완성된 단어를 제시할 수 있는 경우.

  -가져온 플레이어&버린 플레이어 모두 1점을 얻는다.




04. 진행 플레이

 1) 메인 화면

  1-1) 룸 리스트 -> 방 생성 또는 방 입장

  1-2) 설정 -> 화면 크기/ 사운드 조절

  1-3) 상점 -> 카드 스킨/ 캐릭터 꾸미기

  1-4) 종료


 2) 방 설정

  2-1) 방장일 때, 설정 변경 가능

  2-2) 단어 수/ 단어 선택(수동/ 랜덤)/ 인원

  2-3) 시작


 3) 플레이

  3-1) 플레이어 배치/ 방장부터 시작

  3-2) 단어 카드화/ 각 플레이어 10장 드로우

  3-3) 드로우 : 자신의 차례에 덱에서 카드 1장 드로우 

  3-4) 카드 배치(1번 카드/ 완성된 단어 카드/ 배치된 카드와 동일 문양)

  3-5) 카드 버리기 :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 중 1장을 버린다.

  3-6) 턴 넘기기 : 다음 플레이어에게 턴을 넘긴다.

  3-7) 카드 가져오기 : 버려진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 이를 가져온다.

  3-8) 카드 버리기 -> 턴 넘기기


 4) 점수 계산

  4-1) 카드 배치 = 1점

  4-2) 단어 완성(솔로x) = 추가 2점

  4-3) 단어 완성(솔로o) = 추가 3점

  4-4) 가져오기 성공 = 가져온&버린 플레이어 +1점

  4-5) 보유 수 0장 = 110/ 28/ 36/ 43/ 이외 1


05. 진행도

 





으아아아! 오늘도 끝!!



시작 시간 : 17.07.06 13:00

종료 시간 : 17.07.06 13:51(+51분)


반응형
by napols 2017. 7. 6. 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