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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5-1. 아기자기한거!
시작 시간 : 17.06.13 16:31
게임 명칭을 먼지 맛있어로 변경!
오늘은 게임을 구성하는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작성하는 시간...
음... 일단 탈취제, 먼지(+악취, 작은 진드기), 화면 구성, 조작, 모드, 그래픽 요소
탈취제는 인공지능으로 하고, 먼지들은 비슷한 크기로
화면은 상단에 수치 정보들만 표시
조작은 좌우 이동과 점프, 덮치기
모드는 흡수 제거 모으기, 그래픽은 외형, 머리, 꼬리, 날개 등등
02. 아이디어
01) 탈취제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
-기본적으로 둥근 외형에 눈과 입이 붙어있다.
-바닥에서 움직일때, 꾸물거리며 점프마다 반쯤 납작해졌다가 팅겨진다.
-맵에 있는 흡수 요소(먼지, 진드기, 악취)를 흡수하여 소멸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흡수할수록 외형이 점점 검게 변하면서 더러움이 상승한다.
-더러움은 매초 하락하지만, 100%를 달성하면 소멸된다.(게임 끝)
-난이도를 통해서 더러움 수치를 없앨 수 있다.
02) 흡수 요소
-먼지, 악취, 작은 진드기로 구성되어있다.
-먼지는 탈취제와 비슷한 둥근 외형/ 악취는 연기가 뭉쳐진 형태/ 진드기는 타원 형태
-맵의 곳곳에서 랜덤하게 등장하여 자유롭게 이동한다.
-속도는 플레이어의 속도의 1/2 수준이며, 플레이어를 발견하면 도망친다.(뒤로 땀 표현(보노보노?))
-플레이어에게 잡히면 눈이 x가 된다.
03) 화면 구성
-메인 :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꾸미기/ 시작, 꾸미기, 설정, 종료
-모드 선택 : 4가지 모드가 2*2으로 배치/ 선택 시 해당 칸에서 설정 선택
-플레이 : 우측 상단 또는 하단에 미니맵 표시(플레이어 초록/ 먼지 붉은)/ 상단 수치 정보(시간/ 더러움 수치)
04) 조작
-설정에서 변경 가능
-좌우 이동 : AD 또는 좌우 방향키
-점프 : W, SPACE, 상 방향키
-덮치기 : S, 하 방향키, SHIFT
05) 모드
-흡수 : 흡수 요소를 계속 축적하는 모드/ 축적될 수록 속도 하락/ 해우소에서 배출 가능/ 더러움 수치 없음
-제거 : 흡수 요소를 제거하는 모드/ 덮치기로 바닥면에 충돌시키면 즉시 소멸/ 몸에 품으면 일정 시간 뒤 소멸/ 수치 존재
-모으기 : 다른 탈취제들과 뭉치는 모드/ 뭉쳐지면 덩치 상승 눈, 입 추가/ 흡수 요소 없음/ 탈취제가 도망침
-몰기 : 덮치기와 품어서 소멸이 불가능한 모드/ 먼지를 해우소 방향으로 몰아야함/ 더러움 수치 없음
-모드 설정 : 탈취제, 먼지 속도(하, 중, 상)/ 점프 게이지(ON/ OFF)/ 난이도(하, 중, 상)
06) 그래픽 요소
-메인화면에서 이용 가능한 요소
-탈취제, 먼지, 진드기, 악취 등을 꾸밀 수 있는 화면
-외형색/ 문양/ 눈/ 입/ 흉터/ 날개/ 꼬리/ 뿔(귀)/ 머리 등
-플레이어가 직접 꾸미거나 랜덤 가능
07) 맵
-맵은 가정집이나 창고 등으로 구성한다.
나중에 참고 게임에서 작성하겠지만,
캐릭터는 Element4l, Toast Time와 비슷하게 생각중이고,
맵은 이전 글에서 언급했던 Tales From Space: Mutant Blobs Attack와 비슷하게 생각중이죠.
시작 시간 : 17.06.13 16:31
종료 시간 : 17.06.13 16:52(+2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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