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하루 30분 기획

[하루 30분 기획] 04-3. 말아말아(2)

napols 2017. 6. 7.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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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4-1.무엇일꼬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4-2. 말아말아



시작 시간 : 17.06.07 21:30


오늘은 밤늦게한다!!!

랄까 PC는 한대이지만 하는 사람은 1명이 아니니 늦게 하는 경우도 있군요.

오늘은 하이퍼 유니버스만 해볼까나.....



시스템은 시작 설정/ 조작/ 랜덤 꺾임/ 시간/ 점수 계산/ 별획득/ 상점/ 아이템 효과




03. 시스템

 01) 시작 설정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시 플레이 설정이 가능하다.

  -오브젝트 선택 : 라인으로 펼쳐져있는 오브젝트(실/ 휴지/ 비닐랩/ 벨트/ 천/ 김밥 등)

  -난이도 선택 : 꺽임이 등장하는 주기(쉬움/ 보통/ 어려움)

  -후진 가능 여부 : 말다가 뒤로 돌아가는 기능 ON/ OFF


 02) 조작

  -전후 이동 : WS 또는 앞뒤 방향키

  -좌우 회전 : AD 또는 좌우 방향키

  -일시정지 : 스페이스(SPACEBAR)

  -속도 상승 : 쉬프트(SHIFT)

  -아이템 사용 : 1, 2, 3

 

 03) 오브젝트

  -라인 = 마는 오브젝트

  -심 =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오브젝트

  -심의 가로 길이 = 라인 가로 길이


 03) 랜덤 꺾임

  -난이도에 따라서 꺽임이 등장하는 주기가 달라진다.

  -길이 비율 = 직진 구간 2 : 꺽임 구간 1

  -직진 구간에서 꺽임 구간이 등장한 뒤, 다시 직진 구간이 펼쳐진다.(반복)


 04) 미니맵

  -화면 우측에 미니맵이 출력된다.

  -미니맵은 플레이 화면의 3배 길이를 축소하여 보여준다.

  -또는, 꺽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배율을 출력


 05) 시간

  -난이도에 따라서 제한 시간이 달라진다.

  -제한 시간에 따라서 점수가 달라진다.

  -제한 시간에 따른 게임 오버는 없다.

 

 06) 점수 계산 + 별

  -클리어 타임(A) < 제한 시간(B) 50/ A > B 40

  - A =>B* 1.5 20/ A =>B* 2 0

  -심을 벗어난 면적의 크기에 따라서 감점요소 존재/ 전체 면적과 비교하여 감소한다.

  -벗어난 면적(X) = 0 50점 / X <= 전체 면적(Y)/10 40

  -X > Y/10  30점 / X > Y/5  20점/ X > Y/2 0점  

  -통합 점수(시간 점수 + 면적 점수)에 따라 별의 수가 달라진다

  -90점 이상 = 3/ 70점 이상 = 2/ 40점 이상 = 1/ 39점 이하 = 0


 07) 상점 & 아이템

  -획득한 별을 소모하여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아이템은 플레이 도중 또는 시작 시 사용할 수 있다.

  -심 크기 상승 : 시작 시 또는 사용 시 심의 크기가 1.5배로 커진다.

  -일직선 : 일정시간 심이 꺽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구성된다.

  -추가 시간 : 시간이 추가된다. 10/20/30초 추가




흠... 또 작성해야할게 있으려나

없다!



시작 시간 : 17.06.07 21:30

종료 시간 : 17.06.07 21:50(+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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