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0분 기획] 04-3. 말아말아(2)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4-1.무엇일꼬
[게임 제작/하루 30분 기획] - [하루 30분 기획] 04-2. 말아말아
시작 시간 : 17.06.07 21:30
오늘은 밤늦게한다!!!
랄까 PC는 한대이지만 하는 사람은 1명이 아니니 늦게 하는 경우도 있군요.
오늘은 하이퍼 유니버스만 해볼까나.....
시스템은 시작 설정/ 조작/ 랜덤 꺾임/ 시간/ 점수 계산/ 별획득/ 상점/ 아이템 효과
03. 시스템
01) 시작 설정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 시 플레이 설정이 가능하다.
-오브젝트 선택 : 라인으로 펼쳐져있는 오브젝트(실/ 휴지/ 비닐랩/ 벨트/ 천/ 김밥 등)
-난이도 선택 : 꺽임이 등장하는 주기(쉬움/ 보통/ 어려움)
-후진 가능 여부 : 말다가 뒤로 돌아가는 기능 ON/ OFF
02) 조작
-전후 이동 : WS 또는 앞뒤 방향키
-좌우 회전 : AD 또는 좌우 방향키
-일시정지 : 스페이스(SPACEBAR)
-속도 상승 : 쉬프트(SHIFT)
-아이템 사용 : 1, 2, 3
03) 오브젝트
-라인 = 마는 오브젝트
-심 =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오브젝트
-심의 가로 길이 = 라인 가로 길이
03) 랜덤 꺾임
-난이도에 따라서 꺽임이 등장하는 주기가 달라진다.
-길이 비율 = 직진 구간 2 : 꺽임 구간 1
-직진 구간에서 꺽임 구간이 등장한 뒤, 다시 직진 구간이 펼쳐진다.(반복)
04) 미니맵
-화면 우측에 미니맵이 출력된다.
-미니맵은 플레이 화면의 3배 길이를 축소하여 보여준다.
-또는, 꺽임을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배율을 출력
05) 시간
-난이도에 따라서 제한 시간이 달라진다.
-제한 시간에 따라서 점수가 달라진다.
-제한 시간에 따른 게임 오버는 없다.
06) 점수 계산 + 별
-클리어 타임(A) < 제한 시간(B) 50점/ A > B 40점
- A =>B* 1.5 20점 / A =>B* 2 0점
-심을 벗어난 면적의 크기에 따라서 감점요소 존재/ 전체 면적과 비교하여 감소한다.
-벗어난 면적(X) = 0 50점 / X <= 전체 면적(Y)/10 40점
-X > Y/10 30점 / X > Y/5 20점/ X > Y/2 0점
-통합 점수(시간 점수 + 면적 점수)에 따라 별의 수가 달라진다.
-90점 이상 = 3개/ 70점 이상 = 2개/ 40점 이상 = 1개/ 39점 이하 = 0개
07) 상점 & 아이템
-획득한 별을 소모하여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아이템은 플레이 도중 또는 시작 시 사용할 수 있다.
-심 크기 상승 : 시작 시 또는 사용 시 심의 크기가 1.5배로 커진다.
-일직선 : 일정시간 심이 꺽이지 않고 일직선으로 구성된다.
-추가 시간 : 시간이 추가된다. 10/20/30초 추가
흠... 또 작성해야할게 있으려나
없다!
시작 시간 : 17.06.07 21:30
종료 시간 : 17.06.07 21:50(+20분)